관리 메뉴

제주 그리고 길

겨울에도 생각나는 냉면, 아랑조을거리 '관촌밀면' 제주식 밀냉면 | 서귀포맛집 + 제주누들로드 본문

제주누들로드

겨울에도 생각나는 냉면, 아랑조을거리 '관촌밀면' 제주식 밀냉면 | 서귀포맛집 + 제주누들로드

제주뚜벅이 2013. 10. 25. 11:23

'냉면'이라는 단어는 여름에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하지만 겨울에도 생각나는 냉면도 있습니다. 그리고 밀면은 원래 부산이 유명합니다. 하지만 제주에서 맛보는 밀면은 부산과는 또 다른 제주만의 맛이 숨어 있습니다. 오늘은 서귀포시내에 있는 맛있는 밀냉면, 제주누들로드의 하나! 관촌밀면의 밀냉면을 소개합니다.


면을 너무나 좋아하는 뚜벅이! 라면은 기본이요~ 짬뽕, 짜장면, 냉우동, 고기국수 등 맛있는 면집을 찾아 제주의  구석구석 누비고 다닙니다. 맛있고, 독특하고, 착하고... '면'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달려가 직접 먹어보고 여러분께 '제주누들로드'를 통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먹는것에만 그치지 않고 제주의 '면문화' 또한 전해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할께요!! ^^


여러분의 추천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손가락 한 번 눌러주세요!




가장 중요한 관촌밀면의 위치! 서귀포시의 아랑조을거리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구주소로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귀동 309-27, 신주소로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문로29번길 13 (서귀동)입니다. 전화번호는 064-732-5585입니다!



사진이 작아지니 가격표가 잘 보이지 않네요! 밀면, 비빔면, 고기국수는 모두 6,000원입니다! 곱배기는 1,000원만 더 추가하시면 오케이! 돼지고기수육은 12,000원, 만두는 4,000원입니다. 왼쪽 아래의 영업시간이 가장(?) 중요한 느낌이 들어서 정확히 알려드릴께요! 오전 10시에 오픈해서 오후 3시 30분에 닫으니 영업시간에 꼭 방문하셔야 한답니다.


저는 보통은 조금 모자를 것 같아 밀냉면 곱배기를 주문했습니다. 다른 메뉴도 먹어보고 싶었지만 다음기회에.... ㅋㄷ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는 10월 말, 살얼음이 있는 모습을 보면 추워질 줄 알았는데 그보다는 빨리 육수맛을 보고 싶은 마음이 더 강했답니다. 면발에 시원한 육수를 붓고, 그 위에 수육과 장을 얹은 모습! 보기만 해도 시원합니다~ 사진으로 보기에는 그릇의 크기를 가늠하기 힘들지만 곱배기라 그런지 그릇도 엄청 컸습니다.


여기서 잠깐! 밀냉면을 맛보는 순서(?)를 알려드릴께요~ 절대적인것은 아니지만 면을 좋아하는 뚜벅이가 다양한 맛보기 경험을 바탕으로 터득한 방법입니다. 그릇을 양손으로 들고 그대로 육수의 맛을 음미해보세요! 다른양념이 섞이기전에 맛보는 육수가 맛있어야 '제주누들로드'에 오르는 한 기준이기도 합니다! ^^




밀냉면의 반찬은 정말 간단합니다! 바로 빨간무 딱 하나~~ 밀냉면을 먹다보면 쫄깃쫄깃한 면발과 함께 들어있는 고기가 주메뉴이자 반찬이 되어주다보니 다른 반찬이 필요하다는 생각마저 잊게 만듭니다. 사진으로 감상하기에는 진짜 모습을 가늠하기 힘드시죠? 그래서 준비한 영상~ 함께 보시죠!



어떠신가요? 제주에 오면 꼭 맛보고 싶지 않으세요? 물론 밀면은 부산이 원조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부산에 가면 꼭 밀면을 맛보고 와야하는 하나의 코스로 자리잡기도 했습니다. 뚜벅이도 부산에 갈일이 있어 밀면을 먹고 와봤는데, 밀냉면을 제주에서 처음 접해서인지 부산보다는 제주식 밀냉면이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물론 사람들마다 입맛은 다릅니다. 절대적으로 맛있는 음식은 없겠죠! 하지만 제주에 여행을 오셨다면 제주식 밀냉면을 꼭 드셔보라고 적극 권해보고 싶습니다. 부산의 밀면과는 다른 제주만의 특징이 있는 관촌밀면! 꼭 한 번 맛보세요!!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생각나는 냉면이랍니다!



계산대에 앉아계신 듬직한(?) 사장님의 모습입니다. 솔직히 사장님 위쪽에 걸려있는 사진에 더 눈길이 가더라구요! (죄송합니다~~) 처음엔 어디인가 했는데 바로 옛 사라오름의 모습이라고 합니다. 사장님의 또 다른 취미가 사진인지 가게 벽 곳곳에 작품같은 멋있고 아름다운 제주사진들이 많이 걸려있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