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제주 그리고 길

제주도 민오름에서 맞이한 2014년 첫 해돋이 | 제주오름로드 본문

제주오름로드

제주도 민오름에서 맞이한 2014년 첫 해돋이 | 제주오름로드

제주뚜벅이 2014. 1. 1. 11:42

드디어 2014년, 청마의 해가 밝았습니다! 우선 여러분께 새해 인사 드릴께요~~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4년 한 해도 즐겁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뚜벅이의 블로그 많이 찾아주세요!!"


아마 오늘 많은 분들이 새해 첫 해돋이를 보기 위해 이른 새벽부터, 또는 어제 밤부터 밤을 새며 고생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비록 잠깐동안의 해돋이지만 그 순간만큼은 여느때보다 아름답게만 느껴집니다. 기상청의 예보대로 오늘 전국 어디에서나 해가 떠오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네요.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보니 제가 아는 지인분들도 전국 곳곳에서 새해 첫 일출의 모습을 올리시더라구요!


아참~ 새해 첫 일출을 보시기 전에 2013년의 마지막 일몰을 먼저 보시고 싶은 분들은 살짝 어제 포스팅했던 사진을 감상하시고 돌아오셔도 된답니다!! ^^


2013/12/31 - [지구별여행기/제주도여행] - 제주의 아름다운 해넘이(일몰), 2013년을 보내다!



AniGIF로 만들어 본 일출모습



제주도심 해돋이 명소에 오르다


제주도에서 해돋이를 보기 위해 가장 많이 찾는 장소는 성산일출봉입니다. 제주도민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도 많이 찾아 전날부터 축제를 하고 밤을 새워 해돋이를 맞이합니다. 물론 성산일출봉의 해돋이 모습은 장관입니다. 하지만 저는 사람이 많은 곳에서 사진이나 영상을 찍는걸 싫어하는지라 - 작년엔 서쪽에 있는 금악오름에 갔고 - 올해는 어디서 해돋이를 맞이할까 고민하다 제주시내에 위치해 있고, 집에서도 가까운 민오름(오라동)으로 향했습니다.




7시 37분이 일출시간이라 새벽 6시 30분에 일어나 옷을 입고 민오름으로 향했습니다. 아직은 주위가 어둑어둑 하네요~ 정상으로 오르는 중 제주도심을 바라보니 여전히 밝은 불빛들이 수없이 새벽밤하늘을 메우고 있습니다. 저 말고도 많은 분들이 민오름을 찾아주셨습니다.





점점 하늘이 밝아집니다. 이제 조금 있으면 해가 뜰 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요! 저는 사진과 함께 타임랩스 영상을 찍기위해 아이팟을 준비했습니다. 타임랩스 촬영세팅을 하고 다시 사진 촬영에 들어갔습니다.



드디어 동쪽 하늘이 붉게 물들기 시작합니다. 일출시간은 7시 37분이었지만 동쪽에 한라산에서 시작된 오름능선이 있어 조금 늦게 일출이 시작된 것 같습니다. 떠오르는 태양 때문에 점점 붉어지는 하늘을 보며 주위에서는 환호성이 들려오기 시작합니다.








(사진을 올리고 나서 보니.... 이상하게도 다 같은 사진처럼 보여지네요! 확대해서 보면 조금씩 다른 모습인데 말이죠! ㅋㅋㅋㅋ 똑같은 사진 올렸다고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


해가 떠 오르는 시간은 정말 순식간이었습니다. 저 멀리 오름 정상으로 조금씩 모습을 비추는 태양은 어느새 주위를 환하게 비춰주더라구요. 2014년의 첫 해가 떠오르는 그 순간 환호성과 함께 카메라 셔터소리가 쉼없이 들렸습니다. 어떤 분들은 작년엔 흐린날씨 때문에 해돋이를 못봐서 아쉬웠는데 오늘은 정말 아름다운 일출을 원없이 보셨다고 얘기하셨습니다.





저는 계속해서 영상을 찍느라 해가 다 떠오른 뒤에도 자리를 지키고 있었습니다. 민오름을 내려가는 모든 분들의 얼굴엔 환한 미소가 가득했습니다. 멋진 해돋이를 본만큼 2014년 한해는 모두에게 행복하고 멋진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해 드렸습니다.

 


2014년 청마의 해, 시간대별 일출모습


지금부터의 사진들은 줌기능이 있는 카메라를 활용해 찍은 2014년 첫 해돋이의 모습을 시간대별로 정리해 본 모습입니다. 일반 디지털카메라라 줌기능이 완벽하지 못해도 이해해주시고 제주도 민오름에서 바라 본 해돋이의 장관(?)을 감상해주세요!!! ^___^;;


07:25 _ 아직 주위는 어둡지만 첫 해돋이를 보기 위해 많은 분들이 민오름을 찾아주셨습니다.


07:45 _ 동쪽 하늘이 점점 붉어집니다.


07:51 _ 이제 시작인가요? 노란빛도 하늘을 조금씩 채워가네요~


07:54 _ 저 멀리 오름정상에 빼꼼히 새해가 고개를 내밉니다!


07:54 _ 채 1분도 지나지 않았는데 벌써?


07:55 _ 1분만에 반이 약간 넘는 모습을 보여주는 새 해입니다!


07:56 _ 조금만 더 힘내라!! 아자잣~!



07:57 _ 첫 모습을 보인지 3분만에 거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07:59 _ 드디어 2014년 새 해가 빛나고 있습니다!



오전 8시 5분정도가 되서야 주위가 모두 밝아진 느낌이었습니다. 가을이 지나 겨울인데도 아직 민오름에는 억새가 활짝 피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올해 첫 해를 배경으로 억새와 소나무를 찍어 보았답니다. 기다림의 시간에 비해 해가 떠오르는 시간은 금방이었지만, 해돋이를 바라보는 마음만큼은 기쁨과 환희로 길게 가득찼습니다. 이런 느낌때문에 새 해 첫 일출을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것 아닐까요?



타임랩스로 만나는 연말일몰과 새해일출


아이팟으로 제주의 풍경을 타임랩스로 담고 있는 뚜벅이! 이번에는 연말 마지막 일몰과 새해 첫 일출을 타임랩스로 담아보았습니다. 낮에는 아이팟으로도 충분히 예쁜 풍경들을 담을 수 있는데, 빛이 적을때(일몰, 일출)는 아이팟으로는 한계가 느껴지기도 하네요! 하지만 긴 시간의 흐름을 짧게 담아 감상할 수 있다는데에 더 의미를 두고!! 여러분도 함께 감상해보실래요?




뚜벅이의 '제주 그리고 길' 블로그를 잘 보셨나요? 응원을 위해 아래 추천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작은 응원이 언제나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큰 힘이 된답니다! 그냥 가지마시고~ 꼭 눌러주세요!!! ^^


"잠시만요~ 추천, 제가 누를께요! 느낌아니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