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제주 그리고 길

16가지 반찬! 맛있는 건강밥집 '곤드레' 돌솥밥 | 제주시맛집(오등동) 본문

제주맛집로드

16가지 반찬! 맛있는 건강밥집 '곤드레' 돌솥밥 | 제주시맛집(오등동)

제주뚜벅이 2014. 1. 21. 17:02

[알림] 어떤 이유에서 문을 닫은건지, 아님 다른 곳으로 이전을 했는지... 해당 장소에는 더 이상 이 식당이 없더라구요! 저도 얼마전에 이 곳을 지나다 확인한 사실입니다. 만약에 이전을 했다면 찾게 되는대로 추가할께요!



이 세상에 맛집은 많지만 맛과 건강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밥집은 많지 않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나올때 배는 물론 건강까지 두둑하게 채운 느낌이 드는 한끼의 식사 어떠신가요? 오늘은 제주시 오등동에 위치한 건강밥집 '곤드레(집)'를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원래 곤드레나물은 옛 우리 조상들이 가난했던 시절 부족한 끼니를 채우기 위해 잡곡은 적게 넣고 나물은 많이 넣어 배고픔을 달래던 식물이었습니다. 제주보다는 육지, 강원도에서 많이 유명하지요. 이러한 곤드레나물밥을 제주에서 맛볼 수 있는 식당이 '곤드레'입니다.




제주도청에서 KCTV를 지나 제주대학교로 향하는 길을 따라가다보면 오른쪽편에 '곤드레(집)'이라는 간판이 보입니다. 나물이름을 그대로 가게이름으로 정해서 찾기도 쉬워요!



식당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확인하는 가격표! 곤드레 돌솥밥 10,000원, 불고기돌솥밥 12,000원, 묵밥 10,000원입니다! (딱 3가지 메뉴밖에 없네요~) 가격은 솔직히 조금 부담되는 느낌이지만 건강한 식사를 위해서는 그만큼 값어치가 있었습니다.



가격표 옆에 붙어 있는 곤드레의 효능 5가지가 더 눈에 들어오네요! '타박상/종기, 고혈압, 소염작용, 지혈, 정력강화' 물론 이 하나만으로 많은 효과를 기대할 수는 없지만, 나물 하나에 다양한 효능이 있다는 사실에 놀라웠습니다. 마지막 효능에 집중을.... ㅋㅋㅋㅋㅋㅋ


우선 자리에 앉아마자 주문을 했습니다. 어떤 차이가 있길래 두가지 메뉴가 있는지 궁금해서 곤드레돌솥밥과 불고기돌솥밥 두 종류를 모두 주문하였습니다.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데 아주머니께서 식당에서 사용하는 카트를 밀고 저희 테이블쪽으로 오셨습니다. 그러시곤 내놓은 반찬이 무려 16가지!! 테이블을 꽉 채우는 반찬의 종류에 주메뉴가 나오기전에 벌써 놀라버렸답니다.



원래 반찬 하나하나 모두 사진을 찍었는데 너무 많다보니 한장으로 편집해서 올려요! 혹시라도 모든 반찬을 크게 보시고 싶으신 부은 '더보기'를 클릭하셔서 펼쳐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많은 반찬이 나왔으면 하나하나 맛보는게 인지상정(?)! 돌솥밥이 나오기전에 반찬을 조금씩 맛보기 시작했습니다. "오호라~~~~" 16가지 반찬 모두가 부담없이 정말 편안한 맛이었습니다. 하나하나 맛을 보면서 '다 맛있진 않겠지'란 생각을 했는데... 제 입만엔 정말 딱이었습니다. 아마 다른분들의 입맛에도 부담이 없으실꺼라 살짝 확신을 했습니다. (함께 식사를 한 두 분도 반찬칭찬을 했어요)



우선은 빈 그릇과 국이 나왔습니다. 국은 배추된장국~ 돌솥밥이 나오면 빈그릇에 따로 떠내서 드시면 된답니다. 드디어 주메뉴인 돌솥밥의 등장입니다!! 두두둥~~~






위의 사진이 곤드레돌솥밥, 아래쪽이 불고기돌솥밥입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두 메뉴의 차이는 불고기가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였습니다. 두 메뉴 모두 곤드레가 듬뿍~~~ 불고기돌솥밥에는 그 위에 불고기를 더 얹어서 2,000원이 비싼거였어요. 고기를 좋아하느 저로서는 불고기돌솥밥을 주문할걸 하는 후회가 들었지만 그 아쉬움은 다음번 방문때 꼭 먹어봐야겠습니다.



밥을 덜어낸 후에는 돌솥에 바로 숭늉(?)을 따라주세요! 그래야 곤드레밥을 다 드신후에 따끈따끈한 누룽지밥을 맛보실 수 있답니다. 저 물이 숭늉인지 아닌지는 따로 맛을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색깔을 보고 숭늉이라 추측해보았습니다. ^^



드디어 곤드레 밥을 한 입 맛봅니다! 캬아~~~ 입속에서 느껴지는 향긋한 곤드레나물의 향! 마치 산속에서 밥을 먹고 있는 착각이었습니다. 곤드레나물은 소화가 잘되서 모든 사람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나물이기도 합니다. 곤드레밥에 16가지의 반찬을 한번씩 먹어보는 재미도 쏠쏠하더라구요!




곤드레돌솥밥전문점 '곤드레(집)'의 주소는 제주시 한북로 176 (오등동)입니다. 매월 첫째, 셋째주 토요일은 쉬는날이니 토요일에 가실때는 잘 체크해주세요!



따로 곤드레나물을 판매하고 있네요. 이곳에서 곤드레 나물을 사서 집에서 밥을 지을때 한 번 넣고 해봐야겠습니다. 돌솥밥의 느낌은 아니겠지만 향긋한 곤드레나물은 맛볼 수 있겠죠?


10,000원이라는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여자친구나 아내와 함께 이곳 식당을 찾는다면 좋지 않을까란 생각이 듭니다.(물론 친구와 함께 가셔도 좋아요!! ^^) 뛰어난 맛집이라는 소개보다는 사랑하는 사람과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는 자리, 그리고 건강까지 생각할 수 있는 한끼의 식사자리라고 소개하고 싶어요!



뚜벅이의 '제주 그리고 길' 블로그를 잘 보셨나요? 응원을 위해 아래 추천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작은 응원이 언제나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큰 힘이 된답니다! 그냥 가지마시고~ 꼭 눌러주세요!!! ^^


"잠시만요~ 추천, 제가 누를께요! 느낌아니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