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제주에는 368개의 오름이 있다고 합니다. 하루에 하나씩 올라도 1년이 조금 넘게 걸리는 제주오름! 그만큼 제주여행중에 '오름'은 빼놓을 수 없는 멋있는 자연관광지입니다. 오늘은 차로 거의 정상까지 오를 수 있는 오름, 5분이면 오름정상까지 등반할 수 있는 서귀포 안덕면 창천리에 있는 군산오름을 소개하려합니다! 오름을 오르는데 많이 힘들지 않아 아이와 함께가도 충분히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는 오름입니다.


한라산군산오름에서 바라보는 한라산 풍경


우선 가장 첫번째 사진은 군산오름에서 바라보는 한라산의 모습입니다. 아주 맑은 날은 아니었지만 저 멀리 한라산과 한라산까지의 능성이 한눈에 보이며 멋진풍광을 선사하는 오름이 바로 군산오름입니다. 그럼 군산오름으로의 여행을 떠나볼까요?



차로 거의 정상까지 오를 수 있다는데...

초행자는 길찾기가 너무 힘들어요!


저도 사실 제주에 살며 군산오름에 가보는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차로 오를 수 있다는 말에 군산오름을 향했지만 입구를 찾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이상한 농장으로 들어갔고, 두번째는 길도 거의 없는 산속으로 올라가 - 4륜구동 SUV가 아니었다면 - 큰일나는 줄 알았습니다. 그래서 혹시라도 군산오름에 차로 가실분들을 위해 정확한 방법을 우선 설명드릴께요!


군산오름 차로 가는 법군산오름에 차로 가시려면 네비에 '뉴제주팬션'이나 '해피제주팬션'을 검색하세요!


우선 네비로는 절대 '군산오름'을 검색하지 마세요! 네비에 따라 다르겠지만 차량네비, 폰네비, 포털지도를 모두 검색했지만 차로 오를 수 있는 길로 안내하지 않더라구요! 차라리 검색을 하실 땐 '뉴제주팬션'이나 '해피제주팬션'을 검색하셔 우선 진입로를 찾는게 우선입니다.


길을 조금 알고 계시다면 서일주도로를 타고가다 대평리 마을로 가는 길로 빠져 쭈~욱 내려가다보면 왼쪽으로 팬션방향을 안내하는 간판이 보이면 그쪽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 간판전에 무슨 절인가 암으로 들어가는 왼쪽길도 있는데 제가 그리로 갔다가 큰일날뻔 했습니다.


아무리 멋진 풍경이라도 길을 못찾으면 무용지물이겠죠? '군산오름 가는 길'이라는 간판이 눈에 잘 띄게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거의 정상까지 차로 갈 수 있는 오름

그리고 5분이면 등반 끝!



입구를 잘 찾으셨다면 길을 따라 쭈욱 올라가다 팬션쪽으로 빠지지 마시고 계속해서 올라오시면 됩니다. 차량 두대가 지나가기에는 좁은 길도 많으니 차량이 마주 올때를 대비해서 조심조심 운전해주세요!



차를 주차하고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숲을 이뤘던 나무들이 걷히면서 파란 하늘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저렇게 파란 하늘을 맞이할 때까지 5분이면 된답니다! 정말 힘들지 않게 오를 수 있는 오름이죠? (체력이 점점 약해지는 저도 거뜬하게 올랐어요!! ㅋ)



시야가 확 트이는 정상에 오르면 앞쪽 맞은편에 조금 더 볼록하게 튀어나온 군산오름만의 - 제가 나름 이름붙인 - 풍경전망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군산오름에서 볼 수 있는 아름다운 풍경들

한라산, 대평리, 산방산...


백마디 글보다 우선 군산오름 풍경전망대에서 바라 본 아름다운 제주의 모습을들 먼저 보여드리는게 나을것 같습니다.


북쪽풍경한라산의 능선이 펼쳐져 있는 모습


동쪽풍경서귀포와 대평리 마을이 내려다 보이는 모습


서쪽풍경산방산과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모습


대정읍산방산이 있는 대정읍 마을까지...


섬가파도, 마라도, 형제섬까지...


제주도에서 서남쪽에 위치한 군산오름, 북쪽으로는 한라산의 능성이 쫘~악 펼쳐지고 남쪽으로는 평온하고 아름다운 대평리 마을이 내려다보이며 서쪽으로는 산방산, 동쪽으로는 서귀포까지 바라보이는 정말 말로는 다 표현할 수 없을정도로 아름다운 제주의 모습을 선사합니다. 희미하지만 가파도, 마라도, 형제섬까지 보이기도 합니다!


아이들군산오름의 멋진 풍경을 보고 있는 아이들, 아이들도 쉽게 오를 수 있는 오름이기에 가족방문객이 많은 군산오름


군산오름 풍경전망대에서 뺑 둘러 바라보이는 풍경을 영상으로도 담아 왔는데 살짝 보고 가실까요? 플레이버튼 꾸~~~욱!!



글, 사진, 영상보다는 직접 눈으로 보는 모습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요정도밖에 보여드릴 수 없어 무척이나 안타까워요!! 하늘이 화창하고 맑은 말, 제주에 계시다면 꼭 군산오름에 올라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풍경전망대 아래쪽에는 의자가 있어 쉴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에 앉아 한라산의 풍경을 감상하고 있으면 마음까지 편안해지더라구요! 사진 왼쪽상단에는 군산오름에 오르는 또 다른 등반로가 보이네요!



군산오름에 숨겨져 있는 아픈역사, 진지동굴




군산오름을 오르다 보면 일제 진지동굴의 안내가 눈에 보입니다. 동굴의 길이가 180m라는 안내판을 보고는 어찌마 놀랍던지요! 이 진지동굴은 태평양전쟁 막바지에 제주에 들어온 일본군들이 우리나나 민간인을 강제동원하여 만들었다고 합니다.



아름다운 제주의 자연풍경을 선사하는 오름에 또 다른 아픈 역사가 있다는 걸 생각하니 마음 한구석이 시큰합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시면 이 아픔의 역사를 꼭 아이에게도 가르쳐 주시면 좋은 교육이 될꺼라 생각합니다.



군산오름의 또 다른 숨겨진 풍경, 메밀꽃언덕



정상까지 오르는 시간이 너무 짧아 등반이라고 표현하기에는 쫌 그렇지만... 등반을 마치고 다시 내려오는 길에 만날 수 있는 메밀밭입니다. 원래 메밀꽃은 여름에 피는데 제주도는 남쪽에 있어 빠르긴 빠른가 봅니다.


특히 평지가 아닌 언덕에 새하얀 메밀꽃이 피어 있는 모습이 어찌나 예쁘던지요!! 언제까지 심어져 있을지 모르겠지만 하얀꽃이 보이면 여러분도 살짝 차에서 내려 감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오늘의 오름여행은 마치려합니다! 한라산의 멋진풍경은 물론 제주의 아름다운 마을 대평리를 내려다 볼 수 있는... 말로 표현하기에는 부족한 멋진 풍경을 간직한 군산오름! 여러분도 꼭 한 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제주,어디까지가봤니? 페이스북 페이지에도 또 다른 제주이야기가 업로드됩니다!

http://www.facebook.com/jejuradio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