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마라섬의 꼬마해녀 '몽니'


마라섬의 꼬마해녀 '몽니'마라섬의 꼬마해녀 '몽니'


여러분은 혹시 꼬마해녀 '몽니'를 알고 계신가요? '몽니'는 아름다운 섬, 마라아일랜드의 꼬마해녀입니다. 바로 제주문화를 대표하는 해녀를 모티브로 태어난 제주섬의 귀여운 꼬마친구랍니다.


오늘은 꼬마해녀 '몽니'의 새로운 이야기를 만나보고, '몽니'가 태어난 곳, 바로 토종제주ICT기업인 아트피큐로 함께 기업탐방을 떠나볼까합니다.




제주와 함께한 제주기업 아트피큐(Artpq)


아트피큐와 함께하는 사람들아트피큐와 함께하는 사람들


아트피큐는 제주와 15년동안 함께한 역사 있는 제주의 ICT기업입니다. 아트(ART)와 한자(門)의 모양인 영문자 pq, 문화와 예술을 IT를 통해 만나고 소통할 수 있는 문이 되고자 사명을 아트피큐로 설립했다고 합니다.


IT분야에서는 인터넷과 관련된 응용소프트웨어 개발과 대이터베이스구축, 웹과 관련한 기술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CT분야에서는 제주문화 콘텐츠개발, 게임 및 온라인 콘텐츠 개발, 캐릭터 및 문화예술 상품개발을 중점으로 한 전문성과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아트피큐


사무실 입구 전경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에 위차하고 있는 아트피큐 사무실은 입구부터 무언가 느낌이 다릅니다. ICT기업이라 왠지 딱딱한 이미지가 느껴질 선입견과는 달리 인공잔디와 함께 몽니가 푸르고 화사한 분위기로 우리를 반겨줍니다.


아트피큐 휴게공간



휴게공간도 알록달록 화사한 느낌입니다. 이곳에서 차를 한 잔 마시며 휴식을 취하면 지쳤던 몸과 마음이 충분히 사그라들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휴게실을 둘러보고 잠깐 아트피큐의 대표님을 뵙고는 깜짝 놀랐습니다. 바로 옆에 몽니 인형이 없어도.... 왠지 몽니가 남자어른으로 태어난듯한 느낌이!! 혹시 몽니 캐릭터가 대표님을 모티브로 만든건 아니겠지요? ^^



아꼬운 꼬마해녀 몽니!


'아꼽다'는 제주어로 '예쁘고 귀엽다'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표준어로 표현하자면 "깨물어 주고 싶을 정도로 귀엽다"란 의미로 풀이 될 것 같아요.




디자인실을 둘러보니 여기저기 몽니를 활용해 만든 다양한 캐릭터 상품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솔직히 이렇게 많은 상품들이 있는지 몰랐는데 제 눈으로 보곤 얼마나 깜짝 놀랐던지요! 아트피큐에 들어서는 입구부터 몽니를 닮은 대표님, 수많은 캐릭터 상품들을 보면서 계속 놀라움이 끊이지 않았답니다.



꼬마해녀 '몽니' 애니메이션으로 만나다!


일곱살 아들을 키우고 있는 저는 집에서 애니메이션 채널을 자주봅니다. 그러다보니 애니메이션 채널에서 '몽니'를 만난적이 있습니다. 혹시 저처럼 '몽니'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나본 분들도 꽤 있으시겠죠?



귀여운 해녀 캐릭터인 '몽니', 제주에서 나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해녀'를 애니메이션으로 만날 수 있다는 사실이 무척 흥미로웠습니다. 제가 제주에 살고 있어서 그런지 왠지 자랑스러운 제주도민의 자부심까지 느껴졌답니다. 그럼 꼬마해녀 '몽니'의 애니메이션 '아이엠몽니'의 오프닝을 함께 영상으로 보실까요?



오프닝송을 듣다보면 중독성이 느껴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포스팅을 하면서 듣고 있는데 저도 모르게 허밍으로 따라 부르고 있다는...


'아이엠몽니'는 몽니와 친구들의 좌충우돌 연예인 되기 프로젝트 이야기를 담고 있는 15분 분량의 51부작 애니메이션입니다. 해녀 출신 연예인 지망생인 몽니가 프린스 기획사에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재미난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6~10세 어린이를 위한 애니메이션이지만 어른인 제가 보기에도 잼났답니다!



꼬마해녀 '몽니'와 함께 뛰어보자!

Mongni Run Adventure


몽니런 어드벤처 모바일 게임


애니메이션을 봤다면 이제 귀여운 해녀캐릭터 몽니와 함께 뛰어보는 건 어떨까요? 단순하면서도 아기자기한 몽니런 게임! 게임방법보다는 귀여운 배경과 함께 꼬마해녀 몽니가 달리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자연스럽게 미소가 지어진답니다.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다운링크

애플 앱스토어 다운링크



몽니야~ 세계로 나가자!


오늘 아트피튜로 다녀온 제주기업탐방은 어떠셨나요? 가족같은 분위기, 사무실이라기 보다는 예쁘게 꾸며놓은 카페같은 회사, 제주문화를 모티브로 한 꼬마해녀 몽니와 섬짐아이 소중이 캐릭터!


 

한국뿐만 아니라 홍콩, 영국, 태국 등 한국이 아닌 해외로까지 알려지고 있는 제주해녀 캐릭터 몽니, 하지만 아직은 나아갈 길이 더 많이 남아 있는게 사실입니다.


CT분야가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 캐릭터나 콘텐츠가 더 많이 알려져 있지만 IT분야와 접목시켜 대한민국의 ICT분야를 전세계에 알릴 수 있는 아트피큐가 되기를 응원해봅니다.


"몽니야~~ 제주를 넘어, 대한민국으로, 그리고 세계로 멀리멀리 뻗어나가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