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지난번 D500 첫번째 리뷰에서는 초보의 입장에서 전하는 이야기였습니다. 두번째 리뷰는 비록 초보의 실력이지만 NIKON D500과 AF-S DX NIKKOR 16-80mm f/2.8-4E ED VR 렌즈로 직접 찍은 사진과 영상으로 이야기를 전하려 합니다.




4K UHD 초고화질 동영상

영상 제작에 최적화된 다양한 촬영 기능


니콘 D500은 다른 니콘계열의 카메라들보다 동영상 기능에 확실히 특화 되어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HD와 FHD는 물론 4K UHD도 촬영이 가능하고 HDMI 단자도 있어 모니터나 TV와 바로 연결하여 - 물론 모니터도 4K라면 초고화질의 감상이 가능하지만 - 고화질로 바로 확인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그럼 제가 니콘D500의 동영상 촬영기능을 활용해 직접 찍었던 영상을 몇가지 소개하겠습니다. 항상 말씀드리듯이 DSLR은 초보인지라 모든 모드는 프로그램모드(P)로 설정하여 찍은 영상들입니다. 전문가 분들이시라면 더욱 더 좋은 결과물을 충분이 만드실 수 있을거에요! 그리고 4K UHD 영상이라 Youtube에 업로드 하였습니다. 설정에서 4K로 변경 후 감상해주세요~


야간에도 괜찮은 동영상 촬영



D500은 야간 동영상 촬영에도 무척 괜찮은 결과물을 보여주었습니다. 생각보다 노이즈가 심하지 않고, 빛이 부족한 상황에서도 분수대에서 놀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주었답니다.


기본설정으로 촬영한 공연실황



그리고 아리랑 라디오 제주공개방송 현장에 갈 기회가 되어 촬영도 해 보았는데 삼각대 없이도 바디와 렌즈의 손떨림보정 기능이 있어 비교적 안정적으로 촬영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추가장비 없이 기본설정으로만 촬영한 영상임을 감안하면 무척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전자식조리개 테스트영상



또한 니콘D500에는 '파워조리개'라는 전자식 조리개 기능이 있습니다. 동영상 라이브 뷰 모드에서 멀리셀렉터 버튼으로 녹화중에도 자연스럽게 조리개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4K UDH 미속도(타임랩스) 영상



제가 관심있게 봤던 기능은 바로 미속도영상, 즉 타임랩스 영상입니다. 간단한 세팅을 통해 인터벌 촬영된 이미지를 자동으로 결합해 4K UHD 해상도의 타임랩스 영상을 만들어줍니다. 그 어떤 작업이 필요없고 촬영후에 바로 타임랩스 영상을 만들어주는 기능이, 게다가 4K로 결과물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니...


다양한 동영상 촬영기능을 살펴보고 직접 촬영을 해 본 결과 니콘에서 얘기하듯이 동영상에 최적화된 바디임에는 틀림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제가 사진보다 동영상을 촬영하고 컨텐츠를 만드는 일을 더 재밌게 느끼다보니 동영상 이야기가 먼저 나오게 되었네요~ 그럼 니콘 D500으로 직접 촬영한 사진들도 전해드릴께요~



NIKON D500으로 촬영한 사진들


오호랏~ 아웃포커싱!



위의 두 사진은 니콘D500을 받자마자 찍어 본 두 장의 사진입니다. 아웃포커싱이 너무 느낌있게 나와서 너무나 맘에 든 결과물이에요. 바디는 제가 지금까지 만져봤던 다른 기종에 비해 다른 부분이 - 모드다이얼이 다르고, 오토모드도 없고, 내장플래쉬도 없고 등 - 있어 어색하긴 했지만 사진을 찍다보니 익숙해지더라구요.



실제같은 음식사진



제가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 폰토그래퍼이지만 DSLR 브랜드 중에서는 니콘을 살짝 선호합니다. 그 이유는 결과물인 사진을 거의 사실적으로 표현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개인적인 성향이니 오해는 하지 말아주세요) 음식 사진도 제가 눈으로 본 거의 그대로의 모습을 담아 준 것 같더라구요.


공연현장을 담다



기본세팅, 그리고 프로그램모드 만으로 이런 결과물이 나올 수 있다면, 저처럼 DSLR초보자가 아닌 전문가가 환경에 맞게 세팅을 한다면 훨씬 좋은 결과물이 나올 것 같습니다.



실력도 많이 부족해서 자세하고 멋진 영상과 사진으로 리뷰를 하지 못했지만 니콘D500리뷰말고 사진미션도 있으니 그때는 제주를 열심히 돌아다니고 촬영도 심혈을 기울여서 멋진 제주의 모습을 담아서 올께요~ 


폰토그래퍼의 니콘리뷰~~ 앞으로도 기대해주세요!!




*포스팅에 사용된 사진과 영상은 직접 촬영하였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