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내 생애 첫 풀프레임 DSLR


일상을 사진으로 찍는 일이 즐겁고, 또 업무중에 사진이 찍을 일이 많아 여러종류의 디지털 카메라를 만져본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풀프레임을 직접 만져보고 사진까지 찍어 본 제품은 D810이 처음입니다.


니콘포토챌린저 활동을 하며 세번째 카메라로 받은 니콘 D810과 AF-S NIKKOR 24mm f/1.8G ED 렌즈로 리뷰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우선 제품에 대한 기본정보는 알고 가야겠죠?



NIKON D810

AF-S NIKKOR 24mm f/1.8G ED


제가 리뷰를 작성하는 이유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기 보다는 직접 만져보고, 사진을 찍어본 경험을 전달하기 위함입니다. 이미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니콘 홈페이지에서 설명하고 있으니 링크로 대신하겠습니다. 추가로 제가 간단하게 느꼈던 점도 적어볼께요~ 사진을 클릭하시면 니콘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NIKON D810


NIKON D810은 '화질의 정점'이라는 메인 카피를 가지고 있으며, 유효화소수 3635만 화소, 고해상력 이미지 실현, 풍부한 계조, 적은 노이즈 등을 대표 성능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진을 찍어보니 정말 '화질의 정점'이라는 표현이 딱 맞는것 같았습니다. 지금까지 크롭바디만 사용해서 일까요? 어떤 이유에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화질만큼은 지금까지 제가 사용해 본 니콘 DSLR 중에 최고였습니다.


AF-S NIKKOR 24mm f/1.8G ED


렌즈는 AF-S NIKKOR 24mm f/1.8G ED 입니다. 니콘은 '소형·경량·고화질을 실현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대구경 광각 렌즈'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렌즈만 빼고 들어봤을 땐 정말 가볍다는 느낌이었습니다. 밝은 렌즈라서 배경이 흐려지는 아웃포커싱 효과가 정말 뛰어났습니다,



초보가 처음 만난 D810의 느낌


D810과 24mm렌즈를 만났을 땐 정말 기대가 컸습니다. 드디어 풀프레임을 만져볼 수 있는 기회니까요~ 드디어 풀프레임이구낫~~~



한 손으로 들어보니 "헉~ 무겁다!"라는게 첫 느낌이었습니다. 솔직히 DSLR 초보인 저에게는 무게가 무거운게 첫 단점이었습니다. 바디를 튼튼하게 하기 위해서 무거운 소재를 사용한 것을 알고 있음에도 조금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전문가급의 DSLR이어서 그런지 다이얼이나 기능 등 초보인 저에게는 너무나 어려운 카메라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니콘포토챌린저에 선정되어 사용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지만 직접 구입해야 한다면 가격적인 면에서도 만만치 않은 부담인게 사실입니다.


많은 부분에서 초보에게는 너무 과분하고 부담스러운 카메라이지만 사진을 몇장 찍어보고는 정말 놀랐습니다.



확실히 놀라운 최강의 화질


  

이 사진은 제가 니콘D810으로 처음 찍은 사진입니다. 작은 액정화면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화질을 컴퓨터에 옮겨 모니터로 보니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실내에서 촬영한 사진도 무척 선명하게 나왔습니다. 화질만큼은 정말 풀프레임을 따라올 수 없는 듯 합니다. 게다가 니콘에서 왜 화질을 강조하는 카메라인지 확실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최소한 제가 지금까지 경험해 본 니콘카메라 중에서는요~



혹시 위의 사진에서 비행기가 보이시나요? 파란 하늘에 신기하게도 햇빛 때문인지 반투명(?)한 모습으로 지나가는 비행기를 찍었는데 단렌즈가 줌을 땡기지 못하다보니 결과물에선 잘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엄청나게 확대를 하고 크롭한 이미지에서 비행기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이 제가 가장 먼저 D810 풀프레임의 위력을 경험한 사진이었습니다. 이 사진으로 살짝 이미지 하나를 만들어 봤어요.




배경이 흐려지는 아웃포커싱의 귀재


DSLR 초보인 제가 알기에도 조리개값이 낮은 밝은 렌즈는 배경이 흐려지는 아웃포커싱에 유리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게다가 풀프레임과 만난다면 그 효과는 더욱 뛰어나리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찍어본 사진들입니다.



AF-S NIKKOR 24mm 렌즈는 니콘 렌즈중에서도 최단 촬영거리인 0.23m를 실현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클로즈업 촬영을 하면서도 자연스럽게 배경이 흐려지는 아웃포커싱 효과가 정말 뛰어났습니다.



단초첨 렌즈는 줌렌즈보다 특유의 광학성능을 자랑합니다. 단초첨 렌즈와 풀프레임 D810이 만나니 정말 최고의 화질을 자랑할 수 있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아직은, 아니 너무나 부족한 실력이기에 풀프레임과 단조첨광각렌즈의 성능을 모두 보여주지 못한 것 같아 아쉽기도 합니다.



D810으로 제주를 누벼보려... 


하지만 D810을 들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간이 남은 만큼 D810을 들고 제주를 누벼보려 합니다. 그래서 제주의 아름다운 풍경이 담긴 사진으로 여러분께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그 어떤 설명보다는 사진으로 표현해야 하기에...




*포스팅에 사용된 제품사진은 니콘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였습니다.

*포스팅에 사용된 샘플사진은 직접 촬영한 사진이며, 업로드용량 제한으로 리사이징 한 사진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