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제주 그리고 길

SK텔레콤 'LTE 데이터 함께쓰기' 2회선까지 무료화 본문

김기자의 길/몽니뉴스닷컴

SK텔레콤 'LTE 데이터 함께쓰기' 2회선까지 무료화

제주뚜벅이 2013. 3. 21. 12:55

SK텔레콤에서 오늘(3/21) 10시에 공식블로그(http://blog.sktworld.co.kr/3210)를 통해 T고객간 무제한 음성통화 요금제 출시와 LTE 데이터 함께쓰기 2회선까지 무료화를 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중에서 가장 반가운 소식은 'LTE 데이터 함께쓰기'가 2회선까지 무료화 된다는 점입니다. 해당 내용을 자세히 보실까요?


여러분의 추천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손가락 한 번 눌러주세요!


LTE 데이터 함께쓰기LTE 데이터 함께쓰기 2회선까지 무료화. 출처=SK텔레콤공식블로그

 

보시는바와 같이 앞으로는 같은 명의의 스마트 기기는 요금제로 주어진 데이터를 2회선까지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요금제는 단순히 데이터를 나눠쓰려고만 해도 'LTE 데이터 함께쓰기 베이직' 요금제에 가입해서 월 9,000원(부가세포함 9,900원)을 내야했습니다.



기존요금제단순히 데이터를 나눠쓰는데만 월 9,000원을 내야했던 기존요금제


LTE용 태블릿PC(아이패드, 갤럭시노트 10.1 등)를 이용하려면 새롭게 태블릿용 요금제에 가입을 하여 별도로 요금을 지불해야 했습니다. 또 하나의 방법은 'LTE 데이터 함께쓰기'에 가입해 가입비나 별도요금제 없이 월정액 9,000원을 내서 데이터를 공유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갤럭시카메라저도 갤럭시카메라를 위해 'LTE데이터 함께스기 베이직'에 가입을 했습니다.


저도 갤럭시카메라를 활용하기 위해서 'LTE 데이터 함께쓰기 베이직'에 가입해 LTE52요금제에 주어지는 2G의 데이터를 함께 나눠쓰고 있었습니다. 사실 함께쓰기 요금제에 가입당시 내게 주어진 데이터를 단순히 나눠쓰는데 왜 추가요금이 들어야하는지 무척이나 의아해 했습니다. 추가 데이터를 주는것도 아닌데 회선사용 비용으로 받는돈 치고는 무척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무료화 발표를 계기로 별도의 요금없이 데이터를 나눠쓸 수 있을것 같네요. 게다가 6월 30일까지는 데이터 함께쓰기 단말기에서 데이터를 다 소진했을경우 3G의 보너스 용량까지 준다고 하니 더욱 반갑습니다.


SK텔레콤에서'LTE 데이터 함께쓰기' 2회선까지 무료화를 선언한 부분에 대해서는 환영합니다만 처음부터 이러한 서비스를 진행했다면 보다 좋지 않았을까라는 생각도 드는게 사실입니다. 앞으로 다양한 LTE기기에서 나에게 주어진 데이터를 보다 실속있게 활용할 수 있어 무척 기대가 됩니다.




[보태기.1] 요금제가 무료이지 데이터 함께쓰기를 사용하려면 각 기기에 맞는 USIM은 구입해야 한답니다. 정상적으로 해지된 USIM이 있다면 가지고 가셔서 개통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저의 경험상으로는 가입비는 회선개통시 분납처리로 올리지만 고지서에는 할인금액으로 나와 실질적으로 내는 가입비는 없었습니다.


[보태기.2] 이 발표가 있자자마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했을때에는 아직 'LTE데이터 함께쓰기' 무료화 부분에 대해서 상담원분께서 잘 모르시더라구요. 고객센터에는 공식적인 내용이 전달이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T끼리 새 요금제에 대한 공지는 있었다고 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