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제주 그리고 길

추석 한가위 보름달 보기 좋은 제주도 명소 BEST4 본문

지구별여행기/제주도여행

추석 한가위 보름달 보기 좋은 제주도 명소 BEST4

제주뚜벅이 2013. 9. 18. 02:04

오늘은 양력으로 9월 18일(수), 음력으로는 우리의 대명절 추석을 바로 하루 앞둔 날입니다. 제주에서 명절을 보내시는 많은 분들과 유난히 긴 연휴덕에 제주에 여행을 오시는 많은 분들을 위해 보름달 보기 좋은 제주의 명소를 소개하려 합니다. 이름하여 '나름 제주보름달명소 BEST4'입니다.


달내일이면 한가위를 알리는 둥근달이 떠오르겠죠?


물론 이번에 소개하는 보름달 명소가 절대적인것은 아닙니다. 지금까지 뚜벅이가 제주를 구석구석 다녀보며 - 야경이 아름다웠던 곳, 그리고 별이 반짝였던 곳, 은은한 달빛이 따스했던 곳 등 - 직접 느껴봤던 장소를 여러분께 소개하고 싶어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제주뚜벅이만의 제주도 보름달 명소 네 곳! 이제 여러분께 그 장소를 공개합니다.


여러분의 추천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손가락 한 번 눌러주세요!


달이 용의 여의주가 되는 곳, 용눈이오름


용눈이오름별빛야경도 아름다운 용눈이오름


용눈이오름은 그 능선이 무척이나 아름다워 낮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밤에도 환한 보름달 달빛이라면 아름다운 자태를 눈으로 직접 볼 수도 있답니다. 오름의 아름다운 곡선과 보름달을 함께 볼 수 있다면 더욱 더 아름답겠죠?





오름의 헤아림이 멈추는, 지미봉


한라산에서 시작해 368개의 오름들이 끝도 없이 펼쳐지다 마침내 그 헤아림을 멈춘다는 지미봉. 지미봉은 저 멀리 보이는 성산일출봉과 조금 가까이에 위치한 종달이 해안과 마을이 아름다운 오름입니다. 전망이 확 트이고 저 멀리 드넓게 펼쳐진 바다위에 달빛이 비추어 반짝반짝 빛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물론 날씨가 맑고 - 지구와 가까이에 있는 - 슈퍼문일 때처럼 밝은 달이 있을 때 최고의 아름다움을 선사하지만 달이 떠오르는 모습을 바라보기엔 딱 좋은 장소입니다.




해만 뜨냐? 달도 뜬다! 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광치기해변에서 바라 본 성산일출봉


사진은 광치기해변에서 바라본 성산일출봉입니다. 물론 낮에요~ 성산일출봉은 이름처럼 '일출'이 정말 유명한 곳입니다. 하지만 보름달은 일출처럼 성산에서 바라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둥글고 커다란 보름달이 떠오르는 모습을 상상하니 그 모습도 무척 장관일것 같지 않으세요? 올해 추석은 날씨도 맑아 최고의 성산월(?)출봉을 만나실수 있을겁니다.


여기서 잠깐! 해가 떠오르는 모습은 일출봉에 올라가서 보지만, 달이 뜨는 모습은 광치기해변에서 성산일출봉을 바라보며 봐야한답니다. 일출봉엔 밤에 출입이 안된답니다! ^^





왜 다들 동쪽에서? 난 서쪽 금악오름


금악오름금악오름에서 바라본 제주서해 야경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출이나 월출을 동쪽에서 기다립니다. 해와 달 모두 동쪽에서 떠 오르기 때문에 당연한거겠죠? 하지만 뚜벅이는 2013년 첫 일출도 서쪽에 있는 오름에서 바라보았습니다. 그 이유는 한라산을 배경으로 떠 오르는 모습을 보기 위해서입니다. 올해 처음으로 떠오르는 태양을 찍은 타임랩스 영상을 잠깐 보고 가실까요?



서쪽에서 바라보는 일출의 모습도 기대가 되는게 사실입니다. 달이 떠오르는 모습보다는 한라산 위로 높게 떠 있는 달을 바라보는 것도 무척이나 운치있는 기회 아닐까요? 게다가 금악오름은 정상까지 차로 올라갈 수 있는 몇안되는 제주오름중에 하나랍니다.




자~~ 이제 보름달의 명소를 알았으니 한가위를 맞아 제주의 보름달을 찾아 떠나볼까요? 모두모두 즐거운 명절보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