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제주 그리고 길

동네아이들의 다이빙 놀이터! 맑고 맑은 바다, 신촌포구 | 제주액션로드 본문

제주액션로드

동네아이들의 다이빙 놀이터! 맑고 맑은 바다, 신촌포구 | 제주액션로드

제주뚜벅이 2013. 8. 7. 11:00

대부분 '포구'라고 하면 배가 오가는 곳이기에 배에서 새어나온 기름이나 쓰레기등이 너저분하게 있을거란 추측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포구에서의 물놀이는 포기하고 해수욕장으로 떠나죠! 그런데~ 제주시 조천읍 신촌리에 있는 '신촌포구'는 다릅니다! 바로 동네아이들이 마음껏 다이빙하며 물놀이를 할 수 있을 정도로 깨끗한 포구입니다! 신폰포구로의 여행을 떠나볼까요?


여러분의 추천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손가락 한 번 눌러주세요!


우선 여러장의 사진과 글보다는 짧은 영상 하나를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포구에서 아이들이 어떻게 놀고 있는지, 그 현장을 직접 담아봤습니다!



어떠신가요? 시원한 파도소리, 아이들의 즐거운 함성, 영상을 보면서도 보이는 맑은 바닷물! 저도 여기저기 둘러봤지만 정말 깨끗하고 맑은 포구였습니다!


아참! 신촌포구는 올레18코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올레길에 포함될 정도의 포구라면 아름다운 제주바다의 풍경을 볼 수 있는건 기본 아닐까요? ^^


신촌포구 입구신촌포구 입구에서 바라본 모습


신촌포구 초입부분입니다. 보시다시피 어업용 배보다는 레저용 배들이 많이 보입니다. 나무로 만들어진 어선이 거의 없다보니 생선찌꺼기나 기름이 유출되는 일이 없어 깨끗한 바다를 유지하고 있는건 아닌가라는 추측이 듭니다. 사진 중앙 오른쪽에 있는 다리를 지나면 아이들의 놀이터가 나옵니다.


아이들의 놀이터물놀이터로 이용(?)되고 있는 포구


다리를 지나 또 하나의 포구를 바닷가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보시다시피 안쪽에는 배가 많았지만 이곳에는 열손가락 꼽을정도로 배가 많지 않습니다. 또 방파제로 둘러쌓여 있어 파도의 영향을 하나도 받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수영을 하며 놀기에 좋은것 같네요.


방파제파도소리를 들으며 함께 놀고 있는 아이들


방파제 바깥에서 친구들과 함께 파도를 즐기는 아이들도 보입니다. 파도가 잔잔할 때는 이곳에서 제주의 바다를 마음껏 느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심도 얕야서 어린이들이 놀기에 딱입니다! 돌틈 사이에서 보말을 잡아 보는것도 좋은 경험!


다이빙신촌포구는 다이빙 천국


다이빙동시에 세명이 다이빙 하는 퍼포먼스까지!


포구 안쪽에서는 아이들이 다이빙을 쉬지않고 하고 있습니다. 수심이 약간 있어 수영을 못하시는 분들은 걱정이 되겠지만 조금만 헤엄치면 안전하게 바깥으로 나올 수 있으니 큰 걱정은 안됩니다. (하지만 수영을 못하시는 분들은 구명조끼 등 안전장비가 필수겠죠?)


사진을 찍고 있는 저를 보더니 "아저씨~ 저희 세명이 같이 뛸테니까 한 번 찍어주세요!"라고 말을 건네왔습니다. 사진을 찍는 저도 아이들의 순수하고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니 어릴적 동심으로 돌아간것 같은 착각이 들더라구요!


수영유유히 수영을 하는 학생들


한편 다른쪽에서는 중학생 정도로 보이는 학생들이 배들 사이에서 유유히 헤엄을 치며 놀고 있습니다. 아직 수영을 하지 못하는 저로서는 부럽더라구요! 언젠간 수영을 배워서 저도 바다위를 열심히 헤엄쳐 다니겠습니다! ㅋㄷㅋㄷ


저는 점심때 정도에 신촌포구에 도착해 저녁까지 있었는데 오후가 되니 고등학생들로 보이는 친구들도 이곳에 와서 물놀이를 즐기더라구요. 아마 신촌포구는 주변 학교 학생들의 신나는 물놀이터로 보였습니다.


용천수신촌포구 입구에는 용천수탕이 있어요!


신촌포구의 또 하나의 장점! 바로 입구에 용천수탕도 있다는 겁니다~ 바닷가에서 열심히 놀고 남탕과 여탕으로 구분되어 있는 용천수탕으로 가서 꺠끗하게 씻을 수 있습니다. 손으로 물을 만져보니 정말 시원했습니다! 역시 제주에서는 용천수가 정말 소중한 자원으로 사용되네요~


카페입구 건너편에는 예쁜 카페도...


그리고 포구 건너편에는 예쁘게 꾸며진 카페가 있습니다. 안에까지는 직접 들어가보지 못했지만 포구에서 신나게 놀고, 용천수로 씻은 다음, 카페에서 시원한 커피를 마신다면 최고의 하루가 되지 않을까요? 다음번에는 꼭 카페에도 들러봐야겠습니다.



포구이면서도 맑은 바닷물을 간직하고 있는 신촌포구! 방파제로 둘러쌓여 있어 파도의 영향을 받지 않아 잔잔한 물결, 다이빙 놀이를 하기엔 딱 적당한 수심~ (물론 안전장비는 잘 챙기셔야겠죠?) 바다물놀이, 용천수, 카페 등 한군데서 모두를 즐길 수 있는 '신촌포구'에 여러분도 한 번 가보세요!


p.s.다음번에는 스노쿨링 장비를 가지고 가서 포구의 바닷속을 한 번 찍어보겠습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