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제주 그리고 길

소고기와 곱창이 만난 전골이 되었네! 순창갈비 | 제주시맛집 본문

제주맛집로드

소고기와 곱창이 만난 전골이 되었네! 순창갈비 | 제주시맛집

제주뚜벅이 2013. 8. 7. 13:31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 '소불고기', 그리고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 하지만 뚜벅이는 잘 못먹는 - '곱창전골'! 이 둘이 만나 최고의 맛으로 태어나는 식당이 있습니다! 바로 제주시 연동 261-56에 위치한 순창갈비(064-742-6440)입니다! 이름은 갈비집이지만 곱창과 막창으로 더욱 유명한 맛집입니다.


여러분의 추천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손가락 한 번 눌러주세요!


순창갈비간판이 커서 찾기 쉽습니다!


아래쪽에 첨부한 지도를 참고해서 제원아파트 부근에 가면 간판이 워낙 커서 금방 찾으실 수 있습니다. 찾기 힘드시면 가게에 전화를 해보세요~ 친절하게 위치를 설명해 주신답니다.


가격표제주산 한우를 사용합니다!


순창갈비의 가격표입니다! 처음에는 비싸서 놀랐는데 자세히 보니 모두 한우, 게다가 제주산입니다! 특별한 맛을 자랑하는 제주산한우의 가격이라면 그리 비싸게 느껴지지 않더라구요. 하.지.만! 소갈비는 다 떨어졌다고 하고 (그날 준비한 양만 판매한다고 합니다!) 제가 곱창류는 잘 못먹어서... 메뉴는 전골로 선택했습니다. 4명이서 소고기전골 반, 곱창전골 반 섞어서 주문했습니다.


돌솥4인분을 주문하면 큰 돌솥이...


소고기+전골소고기 2인분과 곱창 2인분


4인분을 주문하니 큰 돌솥이 나옵니다. 소고기와 곱창이 사이좋게 반반씩 나왔어요. 가스렌지에 불을 켜고 돌이 달구어질동안 뚜껑을 닫고 기다리면 됩니다. 역시 전골은 쇠솥보다 서서히 달궈지는 돌솥에 먹어야 제맛인것 같네요!



이곳의 반찬은 생각보다 단순합니다. 제주를 대표하는 반찬 마농지, 깍두기, 오이무침, 콩나물~ 이렇게 딱 네개가 다입니다! 처음엔 마늘과 고추가 안나왔는데 얘기하니까 가져다 주시더라구요! 반찬종류가 많아 화려한(?) 식당도 좋지만 순창갈비는 주메뉴에 더 정성을 깃들이는 것 같습니다.


야채와 당면전골에 당면이 빠지면 너무 섭섭


육수아무래도 이 육수가 포인트인 것 같아요!


소고기와 곱창이 돌솥에서 익어가길 기다리는 야채와 당면, 그리고 육수입니다. 전골에 당면이 빠지면 왠지 섭섭해서 꼭 들어가는 재료! 그리고 이 뽀얀 육수가 소고기+곱창전골의 두번째 생명이 아닐까요? 육수만 따로 맛보려 해봤지만 타이밍을 놓쳐서 시도는 못했어요!



고기가 익으면 부재료와 육수를 투하~ 이 부분은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부재료와 육스를 넣고 다시 뚜껑을 닫은 후에 모든 재료가 잘 익기를 기다립니다! 두번째 기다림~ 과연 그 맛은 어떨까 너무나 기대가 되는 순간이에요~



고새를 참지 못하고 뚜껑을 열어 육수를 고루고루 뿌려주는 센스를 발휘! 모든 과정(?)을 마치고 드디어 맛을 볼 차례입니다! 과연 소고기와 곱창이 만나면 어떤 맛일까요?


ㅠㅠ 위의 사진이 마지막입니다! 맛을 보는 순간~ 사진 찍어야 한다는 생각을 잊어버렸습니다. 곱창을 잘 못먹었던 저도 소고기와 함께 요리를 하니 아무런 거부감없이 정말 맛있게 먹겠더라구요! 곱창을 잘 못드시는 분들께는 꼭 추천합니다.


순창갈비에 다녀온 후에 주위에 물어봤더니, 이미 도민들에겐 맛집으로 많이 알려진 식당이었습니다. 관광객보다는 도민이 더 찾는 식당이 바로 '순창갈비'였습니다. 제주에 여행을 오시는 분들께도 도민이 더 많이 찾는 '순창갈비'를 뚜벅이가 과감히 추천합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