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제주 그리고 길

제주공룡랜드 앵무새사파리에서 만나는 귀여운 동물친구들! 동물체험 가족여행으로 최고~ 본문

김기자의 길/서포터즈활동

제주공룡랜드 앵무새사파리에서 만나는 귀여운 동물친구들! 동물체험 가족여행으로 최고~

제주뚜벅이 2019. 10. 10. 17:59

쥬라기월드, 굿다이노, 다이노소어어드벤처 등 공룡을 주제로 한 수많은 영화들! 어른들은 '쥬라기월드'에 나오는 거대한 공룡들을 실제로 만나게 된다면 두려움이 먼저 느껴질지 모르지만, '굿다이노'와 같은 애니메이션에서 공룡은 우리 아이들의 친구가 되기도 합니다. 어쩌면 어린이들에게 더 인기가 많은 공룡친구들!

목이 긴 브라키오사우스르부터 거대한 육식공룡 티라노까지 만날 수 있는 제주공룡랜드! 하지만 이번 여행은 공룡친구들이 아쉬워할지 모르지만 공룡이야기가 아닌 귀여운 동물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제주공룡랜드 앵무새사파리'에 대한 이야기랍니다. 정식동물원으로 인증까지 받은 앵무새사파리, 과연 어떤 동물친구들이 우리 어린이들을 기다리는지 함께 떠나볼까요?

제주공룡랜드에 입장 후 실제 크기의 공룡, 공룡의 생태를 볼 수 있는 동굴탐험, 자연사박물관, 허브하우스 등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고 가장 마지막에 다다르게 되는 곳이 바로 앵무새사파리입니다! 원래 가장 중요한 핵심 포인트는 마지막에 나오잖아요~ 제주공룡랜드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곳이 바로 앵무새사파리랍니다.

공룡처럼 모형이 아닌 실제 살아있는 동물친구들을 직접 만나고 먹이를 주며 교감을 할 수 있는 곳! 위의 사진처럼 모이를 손바닥에 놓으면 예쁜 앵무새들이 날아와 우리 아이들의 손위에서 열심히 먹이를 먹습니다. 바로 눈앞에서 펼쳐지는 귀여운 앵무새의 모습에 우리 아이들이 얼마나 신기해하던지요! 그럼 앵무새 말고 또 어떤 동물들이 있을까요?

첫 번째 소개할 동물친구는 고슴도치입니다! 통통한 몸통에 짧은 네발로 여기저기 총총대며 돌아다니는 모습이 정말 귀여워요. 우리나라의 포유동물 가운데 유일하게 가시털을 지니고 있는 친구랍니다. 야행성이다 보니 낮에는 잠을 자고 있는 경우가 많아요! 고슴도치 친구가 깨지 않게 조용히 바라봐 줄 수 있지요?

'동물의 왕국' 같은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에서 두 발로 꼿꼿하게 차렷 자세로 주위를 살피는 망보기 선수, 두 번째 친구는 바로 미어캣입니다. 제주공룡랜드 앵무새사파리의 가족이 된 지 얼마 되지 않은 친구들이에요. 워낙 호기심이 많은 친구들이라 우리 아이들이 가까이 가면 무엇이 그리 궁금한지 가까이 오려고 점프까지 뛴답니다.

세 번째 친구들은 바로 프레리독과 기니피그예요! 바로 이웃집에 살고 있기에 함께 소개한답니다. 개(Dog)도 아닌데 왜 프레리독(Prairie Dog)이라 불릴까요? 아메리카 대륙에 처음 온 스페인 정복자들이 북미 원주민들과 같이 생활하던 프레리독들이 짖는 모습을 보고 신대륙의 '개'라고 오인한 것에서부터 유래되었다고 하니 무척 신기하면서도 재밌습니다. 옆집에 사는 기니피그는 보기에도 대가족이지요? 애완동물로도 인기가 많은 기니피그는 원래 집단생활을 하는 동물로 발달된 사회구조를 이루고 있다고 해요.

네 번째 친구는 깜찍한 외모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친칠라예요! 행동 자체는 다람쥐에 버금갈 정도로 민첩하답니다. 포켓몬스터에 등장하는 피카추가 친칠자를 모델로 했다고 하는 루머가 있지만 피카추를 디자인한 작가가 다람쥐가 모델이라고 밝힌 바 있답니다. 치라미, 치라치노가 친칠라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포켓몬이라고 하니 친칠라를 만나기 전에 포켓몬을 찾아보면 더욱 재미있답니다.

다음 친구는 페럿! 예전엔 토끼 사냥에 쓰였을 정도로 민첩한 동물이지만 현재는 애완용으로 키우는 사람들도 많다고 합니다. 앵무새사파리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가장 보기 힘든 동물친구 중에 하나랍니다. 야행성인 페럿은 하루 중 20여 시간을 자고 4시간 정도만 적극적으로 활동한다고 해요.

마지막 친구는 파충류인 별거북과 이구아나예요! 등껍질에 별 모양이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 별거북, 혹시 밤이 되면 등껍질이 반짝반짝 빛나는 건 아니겠죠? 이 외에도 앵무새사파리에서 함께 살고 있는 소개하지 못한 더 많은 동물친구들이 있답니다. 제주공룡랜드 앵무새사파리에서 직접 더 많은 동물친구들을 만나보세요! 직접 우리 아이들이 먹이를 줄 수 있는 체험도 가능하답니다.

공룡친구들은 물론 다양한 미어캣, 기니피그, 친칠라 등 귀여운 동물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제주공룡랜드! 오늘 소개한 앵무새사파리 말고도 또 다른 동물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야외미니동물원도 있답니다. 야외 미니동물원에서는 염소, 말, 사슴, 토끼 등 또 다른 동물친구들을 만나고 직접 먹이를 줄 수 있는 체험을 할 수 있어요! 아참~ 가끔 공룡랜드 잔디밭을 뛰어노는 토끼를 만날 수도 있답니다.

어린이가 가장 좋아하는 동물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곳, 즐거워하는 우리 아이들을 바라보며 엄마, 아빠도 미소 지을 수 있는 곳! 제주공룡랜드로 지금 가볼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