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제주 그리고 길

일본인도 찾는 일본정통식 우동의 맛! 서귀포 동경우동 | 제주누들로드, 서귀포맛집 본문

제주누들로드

일본인도 찾는 일본정통식 우동의 맛! 서귀포 동경우동 | 제주누들로드, 서귀포맛집

제주뚜벅이 2014. 2. 10. 16:55

우선 포스팅을 하기전에 - 제주도에는 고속도로 휴게소가 없어 도민들을 잘 모르겠지만 - 휴게소우동이나 인스턴트 우동에 맛들인 사람이라면 절대 동경우동은 가지말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혹시라도 동경우동에서 일본정통식 우동을 맛보고 너무 맛있어서 쓰러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뚜벅이의 '제주누들로드'에서 강력추천하는 면맛집! 동경우동으로의 맛집기행을 시작합니다!


면을 너무나 좋아하는 뚜벅이! 라면은 기본이요~ 짬뽕, 짜장면, 냉우동, 고기국수 등 맛있는 면집을 찾아 제주의  구석구석 누비고 다닙니다. 맛있고, 독특하고, 착하고... '면'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달려가 직접 먹어보고 여러분께 '제주누들로드'를 통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먹는것에만 그치지 않고 제주의 '면문화' 또한 전해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할께요!! ^^



강력추천, 그 이유는?



포스팅 부제에 '강력추천'이란 단어를 왠만하면 넣지 않는데 그 이유를 먼저 이 사진 한장으로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절대 설정이 아닌 국물 한모금까지 남김없이 먹고 그릇이 텅텅 비어있는 모습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하나도 남김없이 점심식사를 해서 이렇게 여러분께도 강력히 추천을 하게 되었습니다.


맛을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일본여행때 먹었던 우동, 바로 그 맛이라고 표현하는게 제일 맞을겁니다. 우리나라에서 파는 우동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바뀌었는데, 육지와는 달리 일본식 우동맛을 보기 힘든 제주에서 동경우동을 이제야 만나게 되어 안타까울 정도였습니다.



서귀포에서 만난 일본정통식 메뉴



간판사진이 아닌 이 사진만을 보면 마치 일본에서 찾은 식당처럼 느껴집니다. 일본의 번화가가 아닌 골목에서 만날 수 있는 작은 우동집! 마치 서귀포에서 일본을 여행온듯한 착각이~~ (입구만 딱 봤을때는요, 간판을 보면 영락없이 한국! ㅋㄷㅋㄷ)




거리에서 본 간판과 밖에 걸려있는 메뉴판입니다. 간판을 보니 아마도 이 자리에서 오랫동인 우동집을 운영했던것 같습니다. 밖에서 본 메뉴판, 일본정통식이라서 가격이 비쌀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저렴합니다. 정통식이라는 이름을 붙여서 비싸게 파는 여느 식당들과는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식당안으로 들어서서 메뉴를 살펴보니 밖에서 보던 메뉴보다 종류가 다양합니다. 무엇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대중적으로 많이 찾는 기본메뉴인 유부우동과 유부초밥, 그리고 스트레스 받는건 없지마 매운맛을 좋아하는 전 매운카레우동을 주문했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우동이 그렇게 맛있을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주문한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지켜보니 일본분들도 식당을 많이 찾으셨습니다. 일본은 혼자서 식당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 문화라서 그런지 동경우동에도 혼자서 우동 한그릇 드시러 오시는 분들이 많으셨습니다. 일본인들도 찾는 식당이라면 어느정도 맛은 기대가 되더라구요! 사진은 손님과 친절하게 일본어로 이야기 나누시는 사장님의 모습이에요!



드디어 주문한 메뉴가 나왔습니다!





위에서부터 유부초밥, 유부우동, 카레우동입니다. 사진만 봐도 정말 깔끔한 모습입니다. 마지막 사진은 반찬인데 역시나 일본느낌입니다. 반찬인심이 많은 한국의 식당문화와는 달리 약간은 치사할(?) 정도로 적은 일본식당의 반찬! 하지만 이곳은 서귀포라 모자른 반찬은 더 주시니 걱정마세요~ ㅋㅋㅋ


우선 우동의 국물맛부터 시식~~ (우동은 제 메뉴가 아니라서 사진 찍는걸 깜빡했어요! ㅠㅠ) 따끈따끈한 국물을 맛보는 순간 마치 일본여행을 갔을때 지하철에서 내려 숙소로 돌아가는 골목길에서 먹던 국물맛이 생각났습니다. 한국에서의 우동과는 정말 다른 맛이었습니다. 이래서 일본분들도 동경식당의 우동을 드시러 식당을 찾는것 같았습니다.



카레우동, 다양하게 맛을 보다!



오동통한 우동면발에 매콤한 카레, 얇은 돼지고리를 얹어 매운카레우동을 한입에 쏘~옥! 한국에서 먹는 카레와 일본의 카레맛이 왜 다른지는 모르겠지만 집에서 먹던 카레면과는 색다른 맛이더라구요. 매콤하면서도 카레향이 가득한 카레우동! 카레와 면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딱 좋은 메뉴였습니다.




초밥중에 가장 무시(?)받는 초밥이 유부초밥입니다. 아마 만들기가 쉬워서 일까요? 만들기는 쉽지만 맛있기에는 어려운 유부초밥의 맛도 무척 깔끔하고 괜찮았습니다. 일본에서 유부초밥을 먹어보지는 못했지만 아마 이런맛이 아닐까 예상합니다. (일본까지 가서 한국에서도 먹을 수 있는 유부초밥이라고 생각하고 무관심했던 저의 여행기가 부끄러워지네요!) 이 유부초밥을 카레에 찍어 먹어도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면을 다 먹고 남은 카레국물, 그냥 남기고 가기에는 너무 아까워서 공기밥(천원)을 주문해서 열심히 비벼 먹었습니다. 면에다가 밥까지~~ 너무 맛있어서 배불러 오는지도 몰랐다는... 제일 첫 사진처럼 정말 깨끗이 모든 그릇을 비우고 든든한 점심식사를 마쳤답니다.



동경우동, 이것만은 알고 가세요!




동경우동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입니다. 하지만 중간에 쉬는시간이 있어요!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저녁을 준비하는 휴식시간이라 영업을 하지 않는답니다. 그리고 매주 월요일은 휴무에요! 월요일이나 오후 3시에서 5시 사이에 가셔서 맛좋은 우동을 놓치지 마시고 시간을 잘 확인하셔서 가기를 바랍니다!




동경우동은 서귀포1호광장에서 무척 가까이에 있습니다. 전 시외버스터미널에서도 가깝구요! 제주시에서 출발에 버스정류장에서 내리면 걸어서 1분도 안걸리이 꼭 한 번 들러서 일본정통식 우동을 맛보세요~




뚜벅이의 '제주 그리고 길' 블로그를 잘 보셨나요? 응원을 위해 아래 추천손가락을 눌러주세요! 여러분의 작은 응원이 언제나 좋은 글을 쓸 수 있는 큰 힘이 된답니다! 그냥 가지마시고~ 꼭 눌러주세요!!! ^^


"잠시만요~ 추천, 제가 누를께요! 느낌아니까~~"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