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제주 그리고 길

샤오미 액션캠 이카메라 리뷰 2.촬영기 샘플영상/사진 | Xiaomi YiCamera Review 2 본문

또 새로운 길/블로그리뷰어

샤오미 액션캠 이카메라 리뷰 2.촬영기 샘플영상/사진 | Xiaomi YiCamera Review 2

폰토그래퍼 제주뚜벅이 2015. 3. 30. 11:48

또 하나의 '대륙의 실수'라 불리는 샤오미 액션캠 이카메라(YiCamera) 개봉기에 이어 촬영샘플영상을 공개합니다. 그 전에 개봉기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보고 오셔도 좋아요!



우선 이번 촬영샘플영상은 말 그대로 이카메라(YiCamera)로 직접 촬영한 영상만을 공개합니다. 앱의 활용법, 촬영옵션(프레임, 화질 등), 촬영방법 등에 대한 후기는 다음에 올릴 예정입니다. 샤오미캠의 영상화질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것 같아 두번째 리뷰는 샘플영상으로 정했습니다.


샤오미액션캠 이카메라(YiCamera)로 촬영을 시작해볼까요?


샘플을 올리기전에 몇가지 저만의 기준을 말씀드릴께요!


1. 사진의 경우는 어떠한 보정이나 편집없이 원본파일을 그대로 업로드 합니다. 사진을 클릭하시거나 다운로드 하시면 원본파일 그대로의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사진의 크기는 5472×3080픽셀입니다.

2. 영상은 유튜브에 업로드 하여 첨부하였습니다. 유튜브의 경우 자동으로 화질을 설정하기에 실제 촬영원본을 감상하시려면 1920×1080화질로 플레이 될 수 있도록 변경하여 주시면 됩니다.

3. 마지막으로 다른 액션캠 기종과의 비교는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순수하게 이카메라(YiCamera)의 영상이나 사진 샘플만을 위한 후기이기 때문입니다. (차후에 고프로 등 다른 액션캠과 함께 촬영해서 비교를 해볼 예정입니다.) 또한 따로 코멘트도 달지 않을 예정입니다. 사진을 찍은 환경과 파일정보 정도만 공유합니다. (판단은 각자 개인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샤오미 액션캠 이카메라(YiCamera)의 샘플사진과 영상을 감상해보실까요?



샤오미 액션캠 이카메라(YiCamera)의 사진샘플


주간 실외촬영 ↓↓↓

마침 제주에서는 왕벚꽃축제기간이라 축제현장으로 나가 벚꽃과 유채꽃을 찍어보았습니다. 날씨는 구름이 껴서 완전 맑은 날씨는 아니었어요. 흐린날씨임을 감안하고 봐주세요~ (그리고 제가 사진을 잘 못찍었을 수도 있어요. 흑흑흑~~ ㅠㅠ)








주간 실내촬영 ↓↓↓

실내촬영은 스타벅스에서 찍어봤습니다. 초상권침해(?) 우려가 있어 많이 찍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커피를 마시며 개봉기를 올렸답니다. ^^




야간 실외촬영 ↓↓↓

야간 촬영을 위해 저녁에 다시 제주왕벚꽃축제현장을 찾았습니다. 축제장이 그나마 조명이 갖춰져 있어 그 환경에서 찍어보는게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샤오미 액션캠 이카메라(YiCamera)의 영상샘플


아무래도 액션캠으로 사진보다는 영상을 많이 찍으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카메라(YiCamera)의 사진보다는 영상샘플이 더 궁금하실텐데요.... 촬영환경에 따른 영상을 바로 보시겠습니다.


주간 실외촬영 ↓↓↓

사진촬영을 하면서 벚꽃과 유채꽃 영상도 찍어봤습니다. 이리저리 돌리며 가깝게도 가보고... 사실 마음대로 촬영했답니다. ^^



여기서 잠깐! 참고로 원본영상이 저장되면서 썸네일 영상도 함께 저장되는 것 같았습니다. 아마도 와이파이를 통해 스마트폰에서 영상을 대충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판단됩니다. 다음은 썸네일 영상입니다 썸네일 영상은 432×240크기로 저장되더라구요.



주간 실내촬영 ↓↓↓

스타벅스에서 잠깐 촬영해 본 영상입니다.



야간 실외(일반)촬영 ↓↓↓

제주왕벚꽃축제장을 찾았습니다. 조명이 많지 않은 길가를 찍어봤습니다.



야간 실외(조명)촬영 ↓↓↓

카메라를 셀카봉에 달고 위로 올려 조명이 많은 곳으로 이동해서 촬영했습니다.



야간 불꽃놀이 촬영 ↓↓↓

마지막으로 제주왕벚꽃축제의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불꽃놀이 현장을 이카메라로 촬영해보았습니다.




이상 샤오미 액션캠 이카메라(YiCamera)로 찍어본 사진과 영상샘플이었습니다. 물론 저도 개인적인 판단을 하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인적 느낌은 적지 않았습니다. 그 이유는 앞서도 얘기했듯이 오로지 이마케라(YiCamera)의 사진과 영상만을 보여주는게 맞다고 생각해서입니다.


다음 리뷰로는 앱다운로드 방법, 스마트폰과 연동한 작동방법, 또한 기능(프레임, 화질 등)별 촬영샘플, 마지막으로 또 다른 액션캠과의 영상을 비교해볼 수 있는 포스팅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9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