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제주 그리고 길

여름 최고의 제주휴양지, 돈내코계곡 사전답사 본문

지구별여행기/제주도여행

여름 최고의 제주휴양지, 돈내코계곡 사전답사

제주뚜벅이 2015. 7. 11. 17:08

제주에는 계곡이 없다?!


제주는 섬이기에 어디를 가든 바다가 보이고, 여름이면 신나는 해수욕을 즐길 수 있죠. 그리고 제주 한가운데 우뚝 솟은 한라산은 정말 아름다운 숲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세계 어디에 내놔도 아깝지 않은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제주!


딱 한 가지 아쉬움 있는데 계곡이 제주에는 없다는 사실입니다~ ㅠㅠ 그렇다고 계곡 자체가 없는 것은 아니에요. 남한에서 가장 높은 한라산이 있는데 계곡이 없을리가요~ 제주에 계곡이 없다고 표현하는 이유는 화산지형의 특징상 물이 흐르지 않는 계곡과 건천이 많기 때문입니다.



일 년 내내 물이 흐르는 계곡, 돈내코


하지만 제주에도 일 년 내내 물이 흐르는 계곡이 몇 군데 있는데요 그중에 가장 많이 알려진 곳이 돈내코계곡입니다. 한라산에서 시작한 물줄기가 쇠소깍까지 이어지는 영천의 일부분이 돈내코계곡입니다.


발이 시려울정도로 차가운 돈내코계곡


돈내코계곡은 관광객보다는 제주도민들이 즐겨 찾는 여름 휴양지입니다. 아마 너무나 아름다운 제주바다에 빠져 계곡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기 때문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주도민들이 많이 찾는 이유는 아무리 더운 날씨라도 우거진 나무들이 햇빛을 가려주고, 발만 담고 있어도 더위가 싹 가실정도로 차가운 계곡물 때문입니다.



미리 찾아간 돈내코계곡


아직 한여름은 아니지만 미리 돈내코계곡에 가서 분위기를 살펴보고 왔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돈내코계곡이라 하면 원앙폭포가 있는 계곡 상류 쪽을 생각합니다만 저는 돈내코교가 있는 계곡 아래쪽을 찾아갔습니다.


돈내코교에서 바라본 계곡


속이 다 들여다보이는 맑은 물


네비에서 '돈내코교'나 '제주한란전시관'을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계곡물을 보니 속이 다 들여다 보일정도로 정말 깨끗했습니다. '보'를 만들어놔 물이 채워져 있는데 깊은 곳은 어른 가슴 정도로 보이고, 얕은 곳은 아이들도 안전하게 놀 수 있을 정도의 깊이였습니다. 그럼 돈내코계곡에서 찍은 사진들을 보실까요?






계곡의 주위를 둘러보면 바위들에 초록 이끼들이 엄청 많은데 가만히 보고 있으니 마치 태고적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보고 있는 느낌이었습니다.


시원한 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한라산이 만든 아름답고 웅장한 계곡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제주도 여름 최고의 휴양지 돈내코계곡! 이제 제주에 오시면 바다 말고 계곡으로 가보시는건 어때요? 절대 후회는 없을거에요!!



1분으로 떠나는 제주여행





제주,어디까지가봤니? 페이스북 페이지에도 또 다른 제주이야기가 업로드됩니다!

http://www.facebook.com/jejuradi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