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제주 그리고 길

시장통닭도 퓨전이다! 서문닭집 '양념통닭+닭강정=양념강정' | 제주서문공설시장 본문

제주맛집로드

시장통닭도 퓨전이다! 서문닭집 '양념통닭+닭강정=양념강정' | 제주서문공설시장

제주뚜벅이 2015. 9. 2. 15:25

후라이드치킨을 먹을까?

양념치킨을 먹을까?

아니면 닭강정을 먹을까?


중국집에서 '짜장면이냐 짬뽕이냐'를 고민한다면 치킨을 먹을 때 가장 큰 고민이 어떤 메뉴를 고르냐인것 같습니다. 브랜드도 너무 많고, 조리방법에 따라 종류도 너무 많은 치킨! 바로 국민간식이기 때문이 아닐까요?


하지만 최소한 제주시에서는 그런 고민을 조금을 덜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바로 제주서문공설시장 서문닭집의 '양념강정'이 있기 때문이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양념치킨의 부드러움과 닭강정의 달콤한 소스가 만나 탄생한 메뉴가 바로 양념강정입니다.


제가 제주에 살면서 브랜드치킨보다는 시장통닭은 더 선호합니다. 우선은 브랜드치킨보다 양도 많고, 그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튀김옷도 시장통닭이 더 맛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중요한 가격도 다른 곳보다 훨씬 저렴하다는 사실~~


양념강정양념치킨과 닭강정의 만남, 양념강정


사진을 보면 어떤 종류의 통닭으로 보이시나요? 제가 이 사진을 페이스북에 올렸을때 많은 분들이 댓글을 달아주셨는데 두 분류로 나뉘었습니다.


양념치킨이다! VS 닭강정이네!


이렇게 두 부류로 나뉘어진 이유는 제가 인천에서 오랫동안 살다가 제주에 이주해 왔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가 어떻게 댓글이 두 분류로 나뉘어지는 이유가 되냐구요? 바로 인천에 있는 신포닭강정이기 때문입니다. 전국적으로도 너무나 유명한 신포닭강정, 특히나 인천사람은 누구나 알고 있는 메뉴이기에 인천지인분들은 '닭강정'이라고 댓글을 달고, 제주에서는 닭강정이 많이 없다보니 제주지인분들은 '양념치킨'으로 댓글을 달아주셨습니다.


이것은 양념강정이니 모두 정답입니다!


사실 제주서문공설시장 서문닭집의 이 메뉴는 '양념강정'입니다. 닭강정의 장점은 달콤매콤한 소스가 바싹튀긴 통닭과 어우려져 무척 쫄깃쫄깃한 식감을 간직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반면에 질긴걸 싫어하시는 분들이나 아이들이 먹기에는 조금 꺼려진다는 단점이 있지요. 또한 양념통닭은 부드럽지만 소스가 너무 단 경우가 많기도 합니다.


각각의 장점만을 살린 서문닭집의 양념강정! 튀김옷은 바삭하고 속살은 부드러운 통닭에 달콤매콤한 소스가 버무러져 새로운 핫메뉴 양념강정으로 탄생한 것입니다.


차가워도 맛이 변하지 않는 양념강정


또 하나의 장점! 바로 식어도 그 맛을 유지한다는 것이죠! 일반 후라이드치킨은 식으면 튀김옷의 바삭함이 사라지는 반면 서문닭집의 양념강정은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먹어도 쫄깃쫄깃함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답니다.


제주서문공설시장 서문닭집의 양념강정은 한마리에 14,000원이구요! 주문할 때 매콤하게 또는 달콤하게를 말씀해주시면 취향에 맞게 드실 수 있어요! 오늘 '양념강정'과 함께 치맥한잔 어떨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