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제주 그리고 길

지역문화진흥원 지역문화통신원 제2기 '문화이끄미' 발대식 본문

김기자의 길/서포터즈활동

지역문화진흥원 지역문화통신원 제2기 '문화이끄미' 발대식

제주뚜벅이 2018. 5. 4. 17:18

지역문화통신원 '문화이끄미' 발대식



지난 4월 초 지역문화진흥원에서는 지역문화통신원을 모집하는 공지가 올라왔어요. 저도 제주의 독특하고 아름다운 문화를 널리 알리고 싶은 마음에 지원하여 서류심사, 면접을 거쳐 영광스럽게도 최종선발!! 그래서 지난 4월 27일 진흥원에서 진행한 발대식을 다녀왔습니다.


지역 곳곳에 숨겨진 다양한 문화컨텐츠

주민들이 문화를 통해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생생한 문화현장

소개하고 이끌어갈 지역문화퉁신원 '문화이끄미'


아침 일찍 제주에서 비행기를 타고 김포공항에 내려 다시 버스를 타고 발대식 장소인 지역문화진흥원에 도착했습니다. 역시 서울은 고층건물이 빽빽하게 둘러싸여 있는 곳~ 제주에 살다보니 이런 모습을 보니 쫌 답답하더라구요! ^^





진흥원에 도착하니 발대식을 알리는 배너가 딱! 사무실로 들어가니 다른 이끄미분이 먼저 도착해 있었습니다. 바로 이 자리에서 면접을 봤던터라 긴장했던 순간이 떠오르기도 하더라구요~ 하지만 이날은 발대식이었으니 기분좋은 마음으로 자리에 앉아 다른 이끄미분들을 기다렸습니다.




드디어 발대식! 우선 지역문화진흥원 나기주 원장님의 축하인사와 진흥원 직원분들의 인사, 앞으로 문화이끄미들의 활동계획에 대해서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2부에서는 각 지역에서 한명씩 선발된 지역별 문화이끄미들의 소개가 이어졌는데 각자의 위치에서 정말 다양 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이끄미에 선발되었던 것 같았습니다. 앞으로 각 지역의 문화소식을 저 또한 함께 공유할 수 있다는 사실에 기대가!!



발대식에 참여해 위촉장을 받으니 앞으로 8개월 동안 어떻게 활동해야 할 지 더 큰 숙제를 얻은 기분이었습니다. 고민과 함께 제주의 이야기를, 제주에 사는 사람들의 문화를 육지에 소개하고 더 많이 알리는 작은 힘을 보태자는 다짐도 하게 되었답니다.



앞으로 저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각 지역의 문화를 찾아 전할 문화이끄미들의 활동 많이 기대해주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