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제주 그리고 길

건강하고 맛있는 해독주스 만들기 본문

김주부의 길/김주부의생활

건강하고 맛있는 해독주스 만들기

제주뚜벅이 2013. 5. 31. 19:58

요즘 김주부네 집에서도 해독주스를 만들어서 열심히 먹고 있답니다. 2011년 개그우먼 권미진씨가 51kg을 감량하는 다이어트에 성공하면서 함께 유명세를 탔었는데요, 저는 이제서야 이걸 만들어 먹고 있답니다! ㅋㄷㅋㄷ 그럼 김주부가 여러분께도 해독주스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여러분의 추천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손가락 한 번 눌러주세요!


해독주스재료양배추, 바나나, 코마토, 브로콜리, 당근, 사과


해독주스의 주 재료는 양배추, 바나나, 토마토, 브로콜리, 당근, 사과 등 6가지랍니다. 해독주스가 유명해진 이유는 이 6가지 재료가 인체의 해독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해독주스의 재료들이 일정비율로 섞여야 효과가 뛰어나게 변하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채소와 과일들이 해독작용을 모두 갖고 있기때문에 입맛에 맛게 양을 조절하면 된답니다.


제가 몇개월동안 먹어본 결과 양배추 반쪽, 바나나 3개, 토마토 2개, 브로콜리 1개, 당근 1개, 사과 1개 정도가 맛이 딱 좋더라구요! 너무 달콤하지도 않고, 너무 야채맛만 나지도 않고 적당한 맛! 여러분들도 한 번 만들어 보시고 취향에 따라 비율을 조절하셔도 상관없어요!


채소들우선 채소들을 잘 씻고 잘라주세요!


우선 바나나와 사과를 제외한 채소들을 잘 씻어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토마토는 과일이 아니고 채소랍니다~ㅋㄷ) 양배추는 조금 작게 썰어주셔야 나중에 도깨비방망이로 갈 때 좋더라구요! 잘 자른 채소들을 냄비에 넣고 채소가 약간 잠길정도로 물을 넣어주시면 준비는 끝!!



채소가 잘 익을때까지 끓여주시면 됩니다. 김주부네 냄비는 조금 작아서 강한불에 끓이지 못하고 물이 넘칠까봐 약한불로 오랫동안 익혔어요~ 이제 1단계가 완료입니다! 너무 간단하죠? 해독주스의 재료들을 그냥 생으로 먹으면 인체흡수율이 5~10% 정도밖에 되지 않지만, 삶아서 먹으면 흡수율이 60%나 되고, 게다가 나중에는 갈아서 먹으니 흡수율을 엄청 높아집니다!


과일사과와 바나나를 넣어주세요


다음엔 사과와 바나나를 넣어주면 됩니다. 채소들을 먼저 삶아서 갈아준 다음에 먹을때마다 바나나와 사과를 넣어 다시 갈아 먹는분도 계시더라구요. 아마도 바나나와 사과가 시간이 지나면 색깔이 변해서일지도 모르겠네요. 하지만 저는 다 만들어놓고 아침저녁으로 먹다보니까 금방 소비가 되서 바로 과일도 넣어서 갈아버렸습니다.


도깨비망방이믹서기나 도깨비 방망이로 갈아주세요


이제 재료는 다 넣었으니 도깨비 방망이로 열심히 갈아주기만 하면 됩니다. 믹서기가 있으면 더 편할꺼에요~ 도깨비 방망이는 약간 튀더라구요! 제가 아직 도깨비 방망이 만지는 실력이 부족해서 일지도 모르겠습니다! ㅎㅎㅎㅎㅎ



드디어 해독주스의 완성!! 어떤가요? 만드는법 정말 간단하죠? 보기엔 이래도 맛은 제법 괜찮답니다. 게다가 몸에 좋은 해독작용도 한다니 일석이조이지요? 여러분도 해독주스를 만들어 먹어보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