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제주 그리고 길

직접 만들고 즐기는 최초 '제주 메이커 체험축제' 29일 개막! 드론부터 가상현실까지 상상을 현실로~ 본문

김기자의 길/서포터즈활동

직접 만들고 즐기는 최초 '제주 메이커 체험축제' 29일 개막! 드론부터 가상현실까지 상상을 현실로~

제주뚜벅이 2019. 9. 18. 09:09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제주(본부장 송철희)는 4차산업 신기술을 접목한 마문화를 체험하고 제주지역 숨은 메이커를 발굴하기 위한 2019년 제주 메이커 체험축제를 오는 9월 28일(토)부터 10월 6일(일)까지 주말 4일간 렛츠런파크 일원에서 개최합니다. ‘메이커’는 자신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스스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상하고 개발하는 창작활동을 하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용어입니다.

"드론, 가상현실 상상하던 제품을 내손으로" 제주 최초 메이커 체험축제 28일 개막

렛츠런파크 제주와 사회적 기업 협의회, 서귀포 스타트업 베이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제주지역 최초로 제주의 숨은 창업 메이커 기업들의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품을 체험·전시·공유하고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창의문화를 확산하고자 기획됐습니다. 자녀가 있는 가족단위 나들이객에게 부담 없이 다양한 체험과 새로운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입니다. 

‘2019년 제주 메이커 체험축제’는 50개 제주 창업 기업들이 참여해 60여 가지가 넘는 행사부스가 운영될 예정입니다. 드론, 가상현실, 증강현실, 블록체인, 코딩 등 4차산업 신기술, 스마트 토이, 말산업, 로컬푸드, 발효음식, 화장품, 교육 등 주제별로 전시 판매 및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만들기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인 대상 각종 만들기 체험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됩니다. 제주 천연 허브 화장품 만들기, 목공예 생활소품 만들기, 업사이클 패션잡화 만들기, 3D 아트토이 만들기 등 교육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이외에도 어린이 발명왕 선발대회와 창업 상담 코너도 함께 열립니다.

제주 창업기업 50개 참여 스마트 토이, 말산업, 로컬푸드, 전통음식 등 체험부터 창업 상담까지

무대행사와 먹거리 행사도 마련된다. 제주 수제맥주 만드는 과정을 체험과 시음할 수 있는 ‘수제맥주 클래스’,  부모와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OX 퀴즈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먹거리 푸드트럭도 등장합니다.

렛츠런파크 제주 송철희 본부장은 “이번행사는 제주 도민에게는 다양한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제주도 최초의 체험형 메이커 축제”라며 "앞으로 제주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제주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생활과학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힘을 쏟을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