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제주 그리고 길

빼 놓을 수 없는 제주벚꽃명소, 2019 전농로왕벚꽃축제! 제주시 전농로에서 만나요~ 본문

김기자의 길/서포터즈활동

빼 놓을 수 없는 제주벚꽃명소, 2019 전농로왕벚꽃축제! 제주시 전농로에서 만나요~

제주뚜벅이 2019. 3. 27. 22:59


제주 벚꽃 명소를 찾고 있다면

전농로왕벚꽃축제로 초대합니다!

2019년 3월 29일(금) ~ 31일(일)

전농로 벚꽃길 일대



'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꽃, 바로 새하얀 벚꽃입니다. 전국 각지에서 봄이면 벚꽃축제가 펼쳐지지만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벚꽃을 만나고, 벚꽃과 함께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제주도입니다.



3월 말이면 여기저기서 벚꽃들이 꽃망울을 터뜨리며 사람들을 유혹합니다. 제주도에도 수많은 벚꽃명소가 존재하지만 이번에 소개할 벚꽃명소는 바로 '전농로'입니다! 이번 주말이면 전농로에서 벚꽃축제가 펼쳐진다고 해 그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는 3월 29일 금요일부터 3월 31일 일요일까지 3일간 화려하게 펼쳐질 제15회 전농로 왕벚꽃축제! 어찌보면 '15회'란 축제의 역사가 짧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매년 축제의 규모도 커지고 점점 많은 사람들이 현장을 찾는 명실상부 제주도의 마을축제로 널리 알려져 있답니다.



제가 '마을축제'라고 이야기 하는 이유는 제주도나 시에서 주최, 주관 하는 행사가 아닌, 마을 주민들로 이루어진 축제위원회가 구성되어 주민센터와 함께 지역에 사는 주민들이 직접 축제를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행사이기 때문입니다. 그러하기에 '전농로 왕벚꽃축제'는 더 의미가 크지 않을까요?



지역주민이 만들고, 도민과 관광객이 하나되어 즐기는 축제! 3일간의 축제기간동안 메인 무대에서는 버스킹 공연, 관현악 연주, 해금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 별도 부스에서는 직접 참여가 가능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마을에서 운영하는 먹거리 장터도 함께 운영하니 배고플 걱정은 없겠네요~



아스팔드 바닥위에 떨어진 벚꽃잎 마저 너무나 아름답게만 느껴지는 전농로, 낮에는 천천히 벚꽃길을 거닐 수 있는 여유를 즐길 수 있다면 밤에는 또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색다른 장소로 변신을 합니다. 새하얀 벛꽃잎이 조명에 형형색색 물들어 또 다른 모습을 연출하기 때문입니다.



이번 주말 전농로에 꼭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벚꽃길이 아름다운 명소이지만 평소에는 차들이 많이 통행하는 관계로 벚꽃은 온전히 감상하기엔 힘들지만, 축제기간 3일간은 '차 없는 거리'로 운영을 하며 안전하게 맘껏 벚꽃을 만끽할 수 있는 둘도 없는 좋은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전농로 왕벚꽃축제!! 이번 주말에 꼭 전농로에서 만나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