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제주 그리고 길

D7500 & 70-300mm 줌렌즈, 또 다른 제주의 자연을 보여 ZOOM 본문

또 새로운 길/니콘포토챌린저

D7500 & 70-300mm 줌렌즈, 또 다른 제주의 자연을 보여 ZOOM

제주뚜벅이 2017. 6. 27. 17:47

니콘포토챌린저 1차 사진미션


폰토그래퍼로서 5개월의 시간동안 도전하는 니콘포토챌린저 활동, 1차 사진미션의 주제가 정해졌습니다. 두가지의 주제 중 하나는 '멋 : 나만의 출사지'입니다. 내가 살고 있는 곳에서 나만의 출사지를 찾아 멋을 찍는 미션, 미션을 받고 몇가지 고민에 빠졌습니다.



300mm 줌렌즈로 무엇을 찍을까?



제가 첫번째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받은 기종은 NIKON D7500, 그리고 AF-P NIKKOR 70-300mm 줌렌즈입니다. 대부분 풍경을 찍기 위해서는 광각렌즈를 사용하는데 '70-300mm로 어떻게 풍경을 찍어야 할까?'란 고민에 빠졌습니다.



제주 그리고 나만의 촬영지?


폰카로 찍는 제주, #폰토그래프 www.phontograph.kr


'폰카로 찍는 제주, 폰토그래프'란 주제로 제주의 곳곳을 다니며 폰카로 사진을 담는 폰토그래퍼 활동을 하고 있는데 '과연 어디가 나만의 출사지일까?'란 두번째 고민에 빠졌습니다. 솔직히 모든 곳이 너무나 아름다운 제주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어디 한 곳을 딱 정하기가 애매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래 출동이닷! 미션챌린저~


'다 아름다운 제주인데 어디서? 게다가 줌렌즈로 무엇을?'이란 두가지 고민에 빠져 출사를 나가지 못하고 있던 상황에서 갑자기 떠오른 생각! '차라리 고민하지 말자!'였습니다. 괜한 고민을 하기보다는 무작정 나가보자고 생각했죠~


제주의 모든 곳이 출사지다!

나가서 줌을 무조건 땡겨보자!


란 생각으로 길을 나섰습니다. 목적지도, 코스도 정하지 않고 무작정 제주를 돌아다니기로 했습니다.



제주의 자연을 보여ZOOM


그렇게 다녀온 니콘포토챌린저 사진미션을 위한 나만의 출사! 역시 제주의 곳곳에서 아름다운 자연을 만날 수 있었고, 특히나 줌렌즈 덕분에 평소에는 넓게만 보던 제주의 자연을 보다 가까이 만날 수 있었습니다.


NIKON D7500은 내가 눈으로 보고 있는 자연의 색감을 그대로 담아주었고, 300mm 줌렌즈는 그냥 스쳐갈 수 있었던 또 다른 자연, 평소엔 가까이에서 담기 힘들었던 다양한 동식물을 담게 해주었습니다. 그럼 제가 담아 온 제주의 자연을 감상해 보실래요?



PART.1_자연


초록을 담고 싶어 숲을 처음으로 찾았습니다. 그곳에서 작은 곤충들도 만나고,  돌틈 사이의 숨은 풀잎과 꽃, 바람에 흩날리는 홀씨, 초여름의 낙엽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PART.2_곤충


줌렌즈 덕분에 평소엔 가까이에서 찍기 힘들었던 곤충들을 담을 수 있었습니다. 눈으로 보는 모습과 뷰파인더를 통해 보는 모습은 완전 다르더라구요. 사진을 크롭하면 마치 접사촬영을 한 느낌이랍니다.








PART.3_동물


여기저기 제주를 계획없이 떠나는 여행도 무척 재미있었습니다. 펜션의 고양이도 만나고, 목욕을 하고 있는 새도 만나고, 돌담 위에서 날아가는 참새도 만나고... 이런것이 여행의 묘미 아닐까요?






PART.4_풍경


카페, 제주돌담, 돌담위의 소라... 다양한 제주의 풍경을 만날 수 있었던 출사! 어디 딱 한군데를 출사지로 잡을 수 없을만큼 제주는 아름다운 곳이란 생각이 듭니다.









*포스팅에 사용된 사진은 직접 촬영한 리사이징 사진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