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월요일 점심으로 식당을 찾았다가.... 정기휴일임을 알고 아쉬움을 뒤로한채 떠났던 그 식당! 바로 제주시외버스터미널, 종합경기장 근처에 있는 '제주기사정식뷔페'를 드디어 다녀왔습니다.



처음 간판을 찍을때 '수영용품전문매장'이라는 현수막이 붙어 있어서 '식당에서 수영용품도 파네!'라고 생각했는데 수영용품은 옆가게에서 판매하는 것이었습니다. ㅋㅋㅋ 제주뚜벅이가 다녀온 식당을 함께 둘러보실까요? 



착한가격 6,000원,

우선은 가격적인 면에서 합격!


요즘 점심가격이 7,000원에서 10,000원정도 하는데 저렴한가격 6,000원에 뷔페라니~ 우선 '뷔페'라는 특징이 이 식당에 오는 발길을 재촉하는 듯 합니다. 특히 저에게는 맛은 두번째고 첫번째는 가격인데 대만족이에요~ (물론 싸면서 정말 맛없는 식당도 있곤합니다.)



식당입구에 가격표가 붙어 있습니다. 아침식사는 1,000원 할인해서 5,000원!! 와우~~ 메뉴가 다른것일까요? 다음에는 아침에도 한 번 가봐야겠습니다. 터미널 근처라서 아침일찍 버스여행을 떠나는 제주여행객들에겐 더할나위 없이 착한가격입니다.


식당입구에서 바라 본 배식대의 모습


점심시간이라 식당안에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입구에서 바로 배식대의 모습이 보인답니다. 뚜벅이도 안으로 고고!! 뷔페이다보니 요금은 선불입니다. 들어가기전에 인원수에 맞게 6,000원씩 계산을 하면 오케이!



와우! 반찬이 도대체 몇가지야?



우선 수저와 큰 접시를 들고 출발!! 아차~~~ 출발하기전에 잠깐! 여기서가 중요합니다. 배고프다고 처음부터 접시에 음식을 많이 담으면 앙대요!! 그 이유는 다음 사진을 먼저 보신다음에 설명드릴께요!






어떠신가요? 사진으로 대충봐도 반찬의 종류가 스무가지가 넘습니다. 처음에 많이 담았다가는 뒤쪽에 있는 반찬을 담을 공간이 없을수도 있어요! ㅋㅋㅋ 왜 이제서야 천천히 조금씩 담으라고 이야기드린줄 아시겠지요?


아니면 접시를 들기전에 미리 한바퀴를 둘러보고 내가 먹을 메뉴들을 선정한 후에 잘 담아도 될꺼 같아요.



국도 세종류나 됩니다. 김치찌개, 미역국, 그리고 여름에 맞는 냉국! 저는 냉국을 선택했어요~ 제주도식당이니까 냉국도 제주식! 제주식 냉국은 된장을 풀어 만든답니다. 처음 보시는 분은 어색할지 몰라도 맛을 보면 언제나 찾게되지요!! ㅎㅎ 암튼 취향에 맞는 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가 골라온 반찬들로 구성된 식판! 어떤가요? 6,000원에 이정도면 대박 아닌가요?


"제가 뷔페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맛은 점수로 준다면 100점 만점에 75점 정도를 주고 싶습니다. '와~ 맛있다!'라고 감탄할 수도 없지만, '역시 싼게 비지떡이야!'라고 실망도 할 수 없는... 평범한 집밥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평범한 맛으로 원없이 맘대로 먹을 수 있으니 그게 제일 좋지요!! ㅋㅋㅋ 냉국은 정말 맛있었습니다.


깜빡하고 쌈을 안가지고 와서 나중에 가져온 다음에 찍은 사진입니다. 상추와 배추쌈에 고기를 얹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마무리도 셀프, 남기시면 벌금!



뷔페식당이다보니 배식은 셀프, 또한 마무리도 셀프입니다. 남기면 벌금이 있다고 하기에 하나도 남김없이 깨끗하게 식사를 마친 뚜벅이! 여러분도 음식은 절대 남기시면 안되요~ 벌금이 문제가 아니라 버려지는 음식이 얼마나 아까운지.... ㅠㅠ


원산지는 거의 국내산 & 제주산



퇴식구 위에 있는 원산지 표시판. 동태와 소고기, 고춧가루를 제외하고는 모두 국내산과 제주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면서 뷔페인데 국내산과 제주산을 사용하는 것에 놀랐습니다. 많은 뷔페 음식점들이 수입산을 주로 사용하는것과는 대조를 이루는 것 같아서요.



떡볶이를 너무 좋아하는 뚜벅이인데.... 못먹고 나왔어요!! 흑흑흑~ 밥을 다 먹고 후식으로 먹으려 했는데 접시에 있는 음식을 다 먹고나니 너무나 배가 불러서 안타깝게도 사진만 찍고 나왔답니다. 셀프배식에 실패한 뚜벅이~~ 군대가 아니었기에 다행(?)입니다.



아이스크림으로 마무으리~~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서비스로 제공하는 아이스트림으로 깔끔한 마무리! 아이스크림이 너무 딱딱해서 딸랑 하나만 퍼왔지만.... 식사후에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종합운동장 휴식공간에서 잠깐의 여유를 가지는 것도 좋을것 같네요!


"6,000원의 행복, 여러분도 느껴보실래요? ㅋ"



제주기사정식뷔페 식당정보



전화번호 : 064-753-0024

핸드폰 : 010-6646-0024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오라1동 2446-1


정기휴일은 매주 월요일입니다. 저처럼 월요일에 갔다가 그냥 되돌아오지 마시고 요일을 꼭 확인하세요!! ^^ 그리고 식당이 크다보니 단체손님도 예약을 받더라구요. 혹시라도 단체로 이용하시려면 예약전화를 하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오라동 | 제주기사정식뷔페
도움말 Daum 지도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