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응까소나타~ 응까쏭!


오늘의 이야기에 앞서 잠시 짧은 영상 하나 보실까요?



이 영상은 2014년 MBC만화마당에서 방영되었던 응까소나타의 오프닝 '응까송'입니다. 영상을 보시면서 혹시 알아채셨나요? 돼지의 색깔이 검고, 배경으로 나오는 돌은 송송송 구멍이 뚫인 현무암... 예~ 바로 제주에서 태어난 애니에미션 '응까소나타'입니다.


'응까소나타'는 똥돼지라고도 불렸던 제주도 흑돼지를 모티브로 한 응까와 그의 여자친구인 핑코를 통해 친구들의 성장과 용기, 우정을 배울 수 있게 기획된 애니메이션입니다.



응까, 핑코, 몰리를 소개합니다


응까소나타의 귀엽고 개성넘치는 세 친구를 살짝 소개하고 넘어갈께요!


황금똥을 누는 전설의 황금 똥돼지!


우선 우리의 주인공 응까~ 황금똥을 누는 전설의 황금 똥돼지랍니다. 황금똥을 눈다는 이유로 여러 악당들의 표적이 되었지만 신비한 능력으로 친구들과 위기를 이겨내는 캐릭터입니다. 머리에 황금똥모자를 쓰고 다니며 콧물로 무엇이든 만들 수 있는 신비한 능력이 있답니다. 귤만개를 먹으면 황금똥을 낳는 엄청난 능력은 보너스~~


자칭 응까의 여자친구


두번째로 자칭 응까의 여자친구로 언제난 응까를 응원해주며 응까를 향한 묘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 핑코입니다. 물속에서 잠수와 수영을 잘하며 태왁이라는 바구니를 사용하는 것을 보니 해녀를 많이 닮은 듯 합니다.


응도의 조랑말


마지막으로 응도의 조랑말인 몰리! 절친인 응까와 핑코만 태우고 응도를 돌아다니며 산책을 좋아하는 말이랍니다. 이 세 캐릭터에서 제주의 향기가 물씬 느껴지죠? 역시 제주에서 태어난 캐릭터라 그렇지 않을까요?



제주를 그리는 '그리메'를 찾아가다



오늘의 제주기업탐방은 바로 '응까소나타'를 탄생시킨 주식회사 그리메입니다. 그리메는 그림자(명암)을 뜻하는 옛말이라고 합니다.


주식회사 그리메는 25년 이상의 다양한 OEM 및 애니메이션 창작경험을 바탕으로 애니메이션 제작을 비롯해 캐릭터상품사업과 콘텐츠개발, 캐릭터상품화사업 등 다양한 수익모델을 함께 만들어가며 다양한 형태의 파트너와 더 많은 상품콘텐츠 사업을 추진해 나가고 있는 기업입니다.


두근두근 걸스슈트


쌀꿀이네(돌의전설)


그리메에서는 '응까소나타' 외에도 해녀국제학교 여학생들의 제주바닷속 이야기를 청소년들로 하여금 사라져가는 제주자연과 해녀문화에 대한 관심을 갖게하는 '두근두근 걸스슈트', 제주로 이주한 가족의 이야기를 통해 동자석과 돌하르방의 전설을 새롭게 만들고자 한 '쌀꿀이네(돌의전설)' 등 제주문화를 주제로 다양한 애니미에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주식회사 그리메는 제주문화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이야기와 캐릭터를 만들고 애니메이션으로 창조해내는 명실공히 제주문화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응까, 제주캐릭터가 상품으로 만들어지다


응까는 '응까소나타'라는 애니메이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캐릭터 상품으로 탄생하고 있습니다.



사진만 봐도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할 것만 같은 캐릭터 상품들이 많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응가쿠션'이 가장 탐나는 상품입니다. 제주의 문화와 이야기를 담아 아이들에게 친근하고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어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고, 나아가서는 다양한 캐릭터 상품으로 바로 우리 옆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응까캐릭터! 여러분은 어떤 느낌으로 다가오시나요?



게임으로 만나는 응까, 응까퍼니랜드!


이렇게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게임으로 만날 수 있다면 어떨까요? 그래서 그리메에서는 재미있는 퍼즐게입 앱도 출시를 했습니다. 바로 '응까퍼니랜드'에요~



다양한 퍼즐게임


퍼니랜드에서 벌어지는 아홉가지 신기하고 재미있는 응까의 모험, 각 스테이지별로 특색있는 미니게임을 모아놓은 게임입니다. 주인공 응까와 응까의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는 퍼즐부터 액션까지 다양한 장르의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응까퍼니랜드에요.


아직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에서만 다운 받을 수 있어 안타깝지만 빨리 아이폰 앱스토에서도 만날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그리메 대표님~ 살짝 부탁드려요! ^^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응까퍼니랜드 다운받기



제주'응까'의 향기가 널리널리~


응가 모양을 닮은 응까! 갑자기 제주를 여행하며 오름을 오르거나 넓은 초원을 걸으며 말이나 소의 응가를 이리저리 피하던 기억이 떠오는 것은 왜일까요? 아마도 '응까'라는 캐릭터이름 때문이겠죠?


응가가 신경쓰여 조심조심 길을 비껴다녔지만 제주여행에서 왠지 잊을 수 없는 기억 또는 추억으로 남는건 아마도 제주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풍경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듯 제주의 문화와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과 게임들... 이 제주의 향기가 '응까'와 '그리메'를 통해 널리널리 퍼져 나가길 응원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submit